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이제 언제 어디서나 색다른 원피스를 즐긴다! PS3™, PS Vita용 무쌍액션 ‘원피스 해적무쌍2’



일본 내에서는 출시되자마자 엄청난 판매량을 올리며 큰 화제를 모았던 원피스 해적무쌍 시리즈의 후속작이 PS3™PS Vita로 전격 출시됐습니다. 원작의 스토리를 넘어선 또 다른 이야기를 다룬 원피스 해적무쌍2가 그것입니다.



코에이테크모의 오메가 엔진으로 개발된 무쌍 시리즈와 일본 대표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된 이 게임은 건담무쌍, 북두무쌍 시리즈와 함께 새로운 무쌍 프랜차이즈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특히 원피스 특유의 세계관은 무쌍과 아주 잘 맞아 떨어집니다.




 

 ▶ 우리 돈 벌러 가야지~? 부자가 최고임!

 



후속작 원피스 해적무쌍2 PS3™PS Vita로 동시에 출시됐습니다. 그 동안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이 게임의 PS Vita 버전이 PS3™ 버전에 비해 퀄리티가 많이 떨어질 것이고, 그래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는 것 아니냐는 추측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꺼내놓고 보니 이런 생각이 기우에 불과했다는 걸 알겠네요.



일본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원피스를 소재로 한 무쌍액션, 원피스 해적무쌍2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 이 게임의 특징: PS3™PS Vita를 넘나드는 완벽함! 즐거움은 언제 어디서나..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플랫폼의 경계 없이 자연스럽게 언제 어디서나 무쌍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리뷰를 위해 PS Vita 버전을 집중적으로 플레이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PS Vita의 성능이 정말 이 정도였나, 싶을 정도로 굉장한 즐거움이었습니다.



 

 

 ▶ 스크린샷만 비교해보면 PS Vita PS3™ 버전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물론 PS3™에 비하면 적의 표현 능력에는 조금 차이가 있지만,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도 거의 없고 80명 가까운 적을 한 번에 제거하는 호쾌한 무쌍난무 역시 그대로 재현돼 있습니다.



2개의 플랫폼은 세이브 파일을 공유하면서 진행하는 방식인데요. PlayStation®Network 회원이라면 누구나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세이브 파일을 PS3™에서 PS Vita로 옮기면서 플레이 할 수 있죠. 집에서는 커다란 TV로 무쌍을, 밖에서는 PS Vita로 무쌍을.. 멋지네요.


 

 

 ▶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는 꽤나 인상적입니다.

 

PS Vita 버전은 일부 조작이 다르고 십자키를 따로 쓰기 때문에 초반에는 다소 혼동이 올 수 있지만 기본적인 조작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고 화면 자체의 위화감이 없어서 정말 언제 어디서나 무쌍을 즐기는 재미를 2개의 플랫폼에서 완벽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 구매포인트: 또 하나의 드림 스토리! 원피스 올스타전에 참가하라!



이번 작품의 구매 포인트는 원작을 즐긴 분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드림 스토리입니다. 모두가 예상했을 때는 원작 스토리의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진행되는 이야기였으나 막상 출시된 버전은 원작 스토리와 드림 스토리를 섞은 버전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게임 내에는 원작 스토리의 명장면과 해당 스테이지들이 존재하지만 전체적인 이야기는 드림 스토리, 즉 원피스 세계관을 활용한 다른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메인은 드림 스토리이며, 원작은 주요 장면을 상기 시켜주는 형태로 나오는 것이죠. 해보면 위화감 따위는 없습니다!



 

 

 ▶ 원작을 잘 살린 무쌍난무는 보는 내내 웃음을 자아냅니다.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드림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은 이것이야 말로 원피스 올스타전이라는 겁니다. 시종일관 흥미진진하게 진행되는 스토리 때문에 정신 없이 정말 열심히 플레이 했네요.



성장 요소나 여러 부분이 간소화됐으며, 진행만으로도 웬만한 캐릭터를 모두 모을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전작의 코인을 장착한 후 연계성을 활용한 기능은 그대로 존재하며, 아군으로 둔 캐릭터의 레벨이 특정 이상 오르면 버프나 보상이 열리는 요소도 눈에 띕니다.



 

 

 ▶ 각성 이후에 연계할 수 있는 태그 무쌍난무! 중반부터는 필수요소로 각광!

 


기본적인 게임의 재미는 절대적으로 보장돼 있으니 PS Vita를 가진 분이라면, PS3™를 가진 분이라면 분명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 타이틀입니다.



 

* 총평: PS Vita의 뛰어남을 온몸으로 보여주는 완벽한 타이틀!



총평입니다. 요즘 PS Vita 게임이 풍년이네요. 대작과 굉장한 게임들이 쏟아지면서 저의 지갑도 텅텅.. 거리고 있습니다. 원피스 해적무쌍2는 그 많은 타이틀 중에서도 단연 톱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완성도, 볼륨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습니다.




  

루피의 연타 공격은 호쾌한 손맛을 제공합니다!




특히 호쾌한 손맛은 정말 대단합니다. 그리고 원작에서 볼 수 없던 색다른 스토리와 함께 펼쳐지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대격돌은 원작 원피스의 팬이라면 무조건 해봐야 할 필수과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 마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여러 편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PS3™ 버전은 PS Vita 버전과 컨텐츠가 동일합니다. 이 게임은 고화질 영상부터 빠른 로딩, 쾌적한 조작성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가 궁금해 할 PS Vita 버전 로딩은 PS3™ 버전과 거의 흡사합니다. 실제로 해보면 로딩속도에 대해 거의 체감하지 못할 정도입니다.



빅 타이틀 대전에서 원피스 해적무쌍2는 절대 놓쳐서는 안될 명작입니다. 꼭 즐겨보세요!






 꼭 이 장면은 라이브로 보시길 바랍니다. 왠지 남자의 로망?

 


© Eiichiro Oda/Shueisha, Toei Animation © 2013 NAMCO BANDAI Games Inc. 개발: TECMO KOEI GAMES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