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게임업계의 파멸을 막기 위한 소녀들의 노력, PS3™용 한글 RPG ‘신차원게임 넵튠 V(빅토리)’


제목만 보면 뭔가 싶겠지만 최근의 게임업계 상황과는 절대! 무관한 게임이라는 점을 먼저 말씀 드립니다. 하하. 물론 게임업계가 힘든 것은 맞지만요. 무거운 이야기는 잠시 접어두고 딴 세상 속 게임업계에 대한 이야기를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신차원게임 넵튠 V(빅토리)는 이미 여러 차례 시리즈가 출시된 바 있는 동명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가상의 게임업계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코믹한 설정과 이야기가 눈길을 끄는 작품이죠. 전작의 악역이었던 범죄신 마제콘느가 사라진 이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게임업계를 소재로 한 신차원게임 넵튠 V 입니다.

 

주인공이자 플라네튠의 여신인 넵튠은 예기치 못 한 사건에 휘말려 다른 차원으로 떨어져버리고 맙니다. 그곳은 게임 산업의 태동이 시작되었던 1980년대의 게임업계를 연상케 하는 세계였습니다. 새로운 세상에 적응해나가는 넵튠 앞에, 이번 작품의 주적이 되는 7현인의 마수가 두각을 드러내면서 본격적인 이야기의 막이 오르게 됩니다.


그리하여 넵튠은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그리고 다른 차원의 또 다른 게임업계를 지키기 위한 모험에 나서게 됩니다. 참고로 2년만의 주인공 복귀입니다. 본의 아니게 주연 자리에서 밀려나 원치 않았던 일(?)을 맡아야 했죠. 덕분에 이번 작품에서는 텐션이 아주 높습니다.

 

* 이 게임의 특징: 눈과 귀가 즐거운 RPG, 게임 구석구석을 탐험하자!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자막 한글화로 만나는 일본식 RPG 라는 점입니다. 게임 속 동료 및 아군으로써 아름다운 소녀들이 잔뜩 등장하고, 그에 대항하기 위한 인물들 역시 미소녀 내지는 뭔가 독특한(?) 인물들뿐입니다. (예를 들어 아쿠다이진.. 이라든가..) 유명한 성우들도 대거 포진하고 있습니다.


다 같이 여행을 떠나요!.. 가 아니라 모험을 떠나요.

 

덕분에  게임을 즐기는 내내 눈과 귀가 매우 즐겁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한글로 번역되어 있으니 언어의 문제에 대해 고민할 필요도 없지요. 서비스로 중무장한 이벤트 신이 가득하고, 숨겨진 요소를 찾아내거나 공을 들여 깊숙이 파고들 수 있게 해 주는 일본식 RPG 특유의 재미도 쏠쏠합니다.


게임업계를 배경으로 한 패러디와 더불어 각종 게임기 또는 제작사 등의 특징을를 반영한 캐릭터들의 등장은 이 바닥과 오랜 시간 연을 맺어 온 분들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각 도시마다 이런 요소들이 다양한 형태로 숨겨져 있으며, 인물간의 관계에 영향을 받는 레어급 이벤트도 존재합니다.

 

아아.. 눈이 즐겁다.

 

던전 안에서는 점프 액션을 활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동작이지만, 이용할 방법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한 번 경험한 던전도 두세 번씩 다시 들어가 100% 완료를 목표로 하게 되곤 하죠. 지루함을 덜고 즐겁게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


타운은 이벤트의 본고장입니다. 캐릭터 이벤트의 대부분이 발생하는 곳이죠. 언제 방문하여 활보하느냐에 따라 만날 수 있는 인물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일본 RPG답게 특정한 조건을 달성해야만 등장하는 NPC도 존재하죠. 이러한 만남을 통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구매포인트: 게임 디스크를 장착? 색다른 요소가 가득한 전투 시스템


이 게임의 구매포인트는 의외로 전투 관련 콘텐츠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는 방식이지만, 게임 도중 길드에 들어가 퀘스트를 받거나 콜로세움을 통해 전투만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죠.  스스로를 갈고 닦아 더욱 강한 힘을 얻기 위한 수련의 일환입니다.

 

일단 전투가 시작되면 돌격! 작은 넵튠을 건들면 XX 되는 거야!

 

길드의 퀘스트는 토벌과 납품으로 나눠집니다. 이를 완수하면 난이도에 따라 다른 보상을 받게 됩니다. 전작에서는 기본적으로 능력의 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던 데 비해, 이번 작품에서는 아바타 기능을 통해 외형을 변형시킬 수 있게 되었죠. 아울러 직접 제작한 게임 디스크를 장착함으로써 각각의 캐릭터에게 특수한 속성과 능력을 부여해 줄 수도 있습니다.


콜로세움은 강력한 몬스터에게 도전해 승리를 거둠으로써 보상을 획득하는 일종의 챌린지 모드입니다. 보통의 방법으로는 얻기 힘든 귀하고 성능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모드이므로, 더 강해지기 위해서라면 필수적으로 선택하지 않을 수 없는 콘텐츠라 하겠습니다


초반 스킬은 얌전하지만 후반으로 가면 폭풍입니다.

 

.앞서 언급한 디스크 메이크 기능 또한 이 게임을 논함에 있어 결코 빠뜨려선 안 될 특징 가운데 하나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어떤 디스크를 장착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혜택을 얻게 되는 기능이죠. 세 종류의 아이디어 칩과 공 디스크를 조합하여 게임을 만들면 신의 게임’, 혹은 망한 게임이란 평가를 받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 낸 디스크는 능력치를 한껏 부풀리거나 특수한 어빌리티를 .쓸 수 있게 해 주는 효과를 발휘하죠.


참고로 신의 게임은 꽤나 유명한 작품들을 패러디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PlayStation® 진영의 작품이 주를 이루고 있죠. 그 시절을몸소 체험한 게이머라면 매우 즐거운 경험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뭔가 떠오르는 게 있으시다구요? 에이.. 잘못 본 겁니다.

 

전투는턴(Turn) 제를 기반으로 하여, 적과 조우한 뒤 전장 위를 이동하며 버튼을 조합해 공격을 성사시키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정해진 시간 안에 공격을 해야 하므로 어떤 식의 조합을 이용해 가장 큰 데미지를 줄 것인지 게이머가 직접 찾아 선택해야 합니다. 적마다 속성이 다른 관계로, 무조건 한가지 방법만을 고집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특히 이그제 드라이브나 연계 공격, 그 외 갖가지 스킬들은 눈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화려한 연출과 함께 발동되므로 써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오히려 뛰어난 성능 쪽이 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니놓치지 말고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 총평: 독특한 소재의 RPG.. 한글로 만나게 되어 더욱 반갑다!


총평입니다. 신차원게임 넵튠 V는 실속과 화려함을 고루 갖추고 이에 독특한 개성을 버무린 작품입니다. 잘 만든 RPG로서 부족함

이 없는 재미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게이머를 위한 서비스를 제대로 해주는 그런 게임인 것이죠. 코믹한 스토리에 매력적인 캐릭터

들이 대거 등장해, 눈과 귀가 즐겁습니다.

 

스포일러가 될까 초반만 보여드리는 겁니다. 후반으로 가세요! 게임 사세요!

 

그 중에서도 가장 멋진 건 역시 자막 한글화입니다. 대부분의 일본식 RPG가 원어 그대로 나오지만 이 게임은 자막 한글화를 거쳤고, 그것도 캐릭터의 느낌까지 완전히 살린 현지화가 더해져 더욱 볼만 합니다. 이런 한글화는 정말 칭찬해줘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시리즈를 처음 해본 분이라도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명랑한 분위기와 소소한 개그, 그리고 귀엽고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완전 무장한 신차원 게임업계에 한 번쯤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80년대 게임업계의 추억과 미소녀들의 잔뜩 러시, 신차원게임 넵튠 V 였습니다.

 

  승리 예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