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터 횡스크롤 슈팅 게임은 만나기 어려운 장르가 됐습니다. 고전 장르에서는 꽤나 인기 있는 장르였지만 요즘에는 정말 보기 힘들죠.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등장한 게임도 대부분 종스크롤 슈팅이었습니다. 어느 순간 이 장르가 싹 사라진 이유가 뭘까요?


물론 그 사이 사이에도 비슷한 장르가 등장하긴 했지만 반응이 거의 없었던 것을 보면 뭔가 다른 이유가 있었겠죠. 저는 슈팅 게임이라는 장르가 게이머들에게 만족감을 주기에는 무리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시네모라가 드디어 PlayStation® 진영으로 입성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저의 생각을 바꿔주고 많은 게이머들에게 슈팅 게임 본연의 재미를 전해준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시네모라입니다. 뛰어난 몰입감과 차근차근 단계를 밟듯 올라가는 난이도, 영화 못지 않은 멋진 연출, 다양한 스테이지, , 거대한 보스까지 슈팅 게임의 교과서 같습니다.


이 멋진 게임이 콘솔 플랫폼을 넘어 이제 PS Vita로 등장했습니다. 최고의 휴대용 게임기 PS Vita로 만나는 슈팅 게임의 교과서, 입문서.. 그리고 미래인 시네모라를 통해 최고의 재미를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만날 게임 시네모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압도적 화력과 멋진 그래픽의 만남! 시네모라!

 

* 이 게임의 특징: 치열한 보스전, 약점을 파악하고 슬로우 기능으로 난관을 극복하라!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스테이지의 끝을 책임지는 보스전에 있습니다. 게임 내 보스들은 따로 연습 모드가 오픈 될 정도로 다양한 특징과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첫 보스부터 사실 쉽지는 않죠. 기본적인 보스의 특징은 고전 슈팅 게임들과 비슷합니다.


다만 시네모라에서는 보스들이 각자 약점을 가지고 있고 이를 최적화시켜 공략할 경우 보스 난이도가 빠르게 내려갑니다. 보스마다 공격 순서부터 격파를 해야 할 공간이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하면 거대한 보스를 압도하면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초반 멘붕의 주인공 거미 형태의 보스.. 후덜덜 합니다.

 

그렇지만 절대 난이도가 무식하지 않습니다. 사실 슈팅 게임들이 대부분 탄막 액션으로 변하면서 고수 게이머들에게는 탄막 속 산책을, 일반 게이머들에게는 지옥을 경험하게 해줬습니다. 사실 저도 탄막 슈팅은 별로 안 좋아합니다. 일단 너무 어려워요. 그게 싫습니다.


시네모라는 탄막보다는 패턴식 공격이 많습니다. 한 두 번만 보면 피할 수 있는 공격이 많다는 것이죠. 물론 난이도를 높이면 지옥이 열리지만 슈팅 게임에 입문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다는 점과 금방 익숙해져 슈팅 게임 본연의 재미를 찾을 수 있는 것이죠.


보스를 찾아 가기 전부터 압도적인 장면들을 여럿 보여줍니다.

 

탄막을 피할 때 쓸 수 있는 슬로우 기능은 보스전의 재미를 더욱 높여줍니다. 다양한 패턴의 공격을 슬로우로 멋지게 피하는 장면은 타 게임에서  느낄 수 없는 짜릿함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시네모라의 매력은 정말 보스전 한 번만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 구매포인트: 본연에 충실한 슈팅 게임.. 열심히 싸우고 피하라.


시네모라는 저렴한 가격이라는 장점 외에도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단하게 정리하면 슈팅 게임 본연에 매우 충실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하고 열심히 상대방을 격파하는 것, 이것이 슈팅 게임의 본질이자 재미입니다.


적이 강할수록 격파하는 재미가 좋지만.. 반항이 심하군요.

 

게이머가 어떻게 노력하는가에 따라 시네모라의 재미는 매우 다양해집니다. 이건 게임 내에 마련돼 있는 기반 시스템 덕분입니다. 적을 격파할 때마다 점수와 시간을 보너스로 얻을 수 있고 아이템을 얻는 것에 따라 점수부터 기체의 성능까지 모두 발전합니다.


진행 방식에 따라 스테이지가 다양하게 변하는 점도 재미있습니다. 일종의 머리를 쓰는 퍼즐 형태도 존재하고 탄막부터 게이머의 센스를 요구하는 묘한 공간도 있죠. 처음에는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통과했을 때의 재미는 다른 게임에서 느끼지 못한 짜릿함을 안겨줍니다.


화력에는 화력으로, 우리도 공격력으로 승부합니다.

 

다양한 모드도 인상적입니다. 스토리와 아케이드 모드, 그리고 보스만 따로 만날 수 있는 모드 등이 존재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가꾸고 원하는 타이밍에 맞춰 자신이 원하는 스테이지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아케이드 모드는 옵션이 매우 다채롭습니다.


추천 드리는 방식은 스토리 모드를 모두 깬 후에 아케이드 모드에 도전해 최고 스코어를 내는 것입니다. 스토리 모드도 짧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즐기다 보면 슈팅 게임에서 느끼지 못한 볼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체마다 다양한 특성이 있으니 전부 즐겨보세요.


스테이지는 매우 다양합니다. 볼륨도 거대합니다.

 

* 총평: 묘하게 끌리는 재미.. 슈팅 본연의 맛을 찾는 사람이라면 당장 구매!


총평입니다. 시네모라는 슈팅 게임의 교과서이자 입문서, 그리고 미래입니다. 그 동안 우리가 알고 있던 슈팅 게임의 재미를 잘 살렸고, 슈팅 게임이 추구해야 할 방향성도 멋지게 잡았습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어느 새 실력이 쌓이는 데다, 멋진 시각적 만족감도 줍니다.


저렴한 가격에 이런 멋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마 PS Vita로 무거운 또는 RPG만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기분 전환을 위해 시네모라를 구입해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슈팅에 자신 있는 분도 과감히 도전해주시길 바랍니다.


슈팅 게임 좋아하세요?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참고로 이 게임에는 정신 나간난이도가 존재하는데요. 이거 은근 열심히 하게 됩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피해주시는 것이 좋죠. 대신 슈팅 게임에 자신 있는 분이라면 무조건 한 번쯤은 해봐야 합니다. 참고로 정신 나간 난이도는 아케이드 모드에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횡스크롤 형태의 슈팅 게임 시네모라였습니다. 꼭 한 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lucky or unlucky 2013.05.21 00: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ps plus 30일 받은걸로 하려고 했더니 이번 ps plus에 시네모라가 없어.... ㅠㅠ

  2. 신영운 2013.05.21 02: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시네모라 잘 모르는 게임인데 글을 읽고 관심이 가네요

    이 게임 체크하겟습니다

  3. PSVita 2013.05.21 19: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한번 받았다가 지웠는데 이글 보니 다시 한번 받아봐야 겠어요.
    그리고 PSN PLUS 안좋다고 생각되는점이..

    플러스 기간안이더라도.. 소장하고 싶은 그 게임이 플러스면 구매못하는점이 쪼금;;
    그렇더라구요.. 플러스 기간이고 그게임이 플러스용 게임이어도 구매는 할수 있게끔
    변경해줬음 좋겠어요..

    PSN PLUS가 생기기 전에 이미 구입해서 다행인 게임들이 있거든요.
    뭐 아직까진 플러스이용권때문에 구입 못한 게임은 없긴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