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모형전사 건프라 빌더즈는 건담 프라모델(이하 건프라)을 주제로 제작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건프라는 일본의 대표 문화 콘텐츠로 큰 사랑을 받고 있죠. 저도 한때는 정말 많이 조립했었는데.. 지금은 다 어디로 갔을까요?


예전에는 더 완벽한, 다양한 등급의 건프라를 제작하고 더 멋지게 꾸미는 것에 중점을 뒀다면 최근에는 자신만의 건프라를 제작하는 것에 좀 더 취중하는 분위기입니다. 실제로 모형전사 건프라 빌더즈에서도 다듬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건담을 제작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PG HG의 대결.. 뭔가 억울하다!!


만드는 것에서 창조를 하는 방식이 지금 건담 세계가 추구하는 것입니다. 오늘 소개할 PS3용 액션 게임 건담 브레이커역시 이 같은 문화의 맥략에 맞춰 가고 있습니다. 건담들이 잔뜩 등장하는 그런 게임이 아닌 실제 프라모델이 등장해 액션을 펼치는 독특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건프라의 설정인 HG, RG, MG, PG 등의 용어가 사용됨은 물론 머리, , 다리, 무기 등을 자기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이걸로 기체의 성능 또한 달라집니다. 자신이 얼마나 잘 만드는지에 따라 완벽한 건담이 탄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뭔가 대단하지 않나요?


부품을 모아 나만의 건담을 제작하는 독특한 게임!


*이 게임의 특징! 나만의 건프라.. 이제는 힘 안들이고 제작한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등장한 다양한 프라모델을 조립해 최고의 성능을 내는 자신만의 기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같은 부품이라도 능력치가 천차만별입니다. 그래도 동일한 형태의 HG 백식이라도 해도 극과 극의 성능 차이를 자랑합니다.


특히 이 부분은 무장 구성에서 많이 느낄 수 있는데요. 게임 내 존재하는 수많은 무장들은 착용에 따라 동작부터 콤보, 그리고 멋진 스킬까지 변경됩니다. 그래서 이걸 어떻게 조합하는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카드는 정말 다양해집니다. 어떻게 꾸미는가, 사용하는지가 관건입니다.


저도 짐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 번 고쳐보겠습니다.


그리고 머리, , 상체, 하체 백팩 등 5가지 항목은 어떻게 조합하는가에 따라 둔한 외관에 엄청나게 빠른 스피드형 기체로 탄생 시킬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방어력은 약화됩니다. 이렇게 조합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전투의 양상은 근, , 장거리로 나눠집니다.


자신이 갓건담 같은 전투 스타일을 추구하면 모든 건담을 그 스타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 수많은 건담 사이에서 주먹질로 승부! 얼마나 멋진가요. 이런 자신만의 기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플레이를 필요로 합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지 않으니 도전해보세요.


이거.. 머리 빼고는 완전히 다른 기체가 됐네요. 짐 프리덤인가?


그리고 커스터마이즈 기능도 즐겁습니다. 데칼이나 페인트 등을 활용해 정말 다양한 형태의 건담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잘만 사용하면 정말 눈에 확 띄는 건담이나 정말 안 보이는 건담을 만들 수 있죠.


참고로 기체 선택은 레벨에 따라 불가능한 것들이 나옵니다. 초회 한정판의 백식과 프리덤 건담은 6레벨, 13레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건프라 구입을 목표로 열심히 플레이를 해서 포인트를 모아 봅시다!


열혈 플레이 고고!


*구매포인트, 즐거운 멀티 플레이.. 전 세계 게이머들과 함께 한다!


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멀티플레이 입니다. 게임 내에서는 혼자 하는 것보다 멀티플레이로 즐길 경우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초반부터 멀티플레이로 미션을 클리어하면 더 좋은 등급을 가진 부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반부터 어떤 분과 만나는지에 따라 운명이 바뀌는 것처럼, 잘 하는 게이머 한 명과 잘 연결되면 강력한 건프라를 다수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그렇게 해결했습니다. 물론 초회 한정판 백식을 가진 당신이라면 고민 없이 싱글 플레이를 즐겨도 괜찮습니다.


좋은 동료가 있다면 멀티플레이도 무섭지 않습니다!


높은 등급의 부품을 얻으려면 높은 랭크의 건프라를 격파하거나 더 어려운 난이도를 가진 미션을 완수하면 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프리덤 건담이 등장하는 스테이지에서 반복 플레이를 하면 프리덤 건담의 전체를 얻을 수는 있습니다만 등급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게임은 한 개의 스테이지를 여러 번 즐기게 됩니다. 성장 또한 매우 자연스럽기 때문에 더욱 높은 성과를 내는 것은 전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렇게 부품을 모으고 자신만의 기체를 만들다 보면 어느 새 굉장한 레벨까지 갈 수 있게 됩니다.


프리덤이나 시난주 같은 기체를 모으기 위해서는 참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부품을 모은 후에는 실력 과시에 들어가 봅시다! 게임 내 특징이기도 한 건프라 배틀은 상상초월의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벌써부터 쟁쟁한 친구들이 많아서 감탄하게 되죠! 그래서 그들에게 한 판 보여주려면 플레이를 열심히 해서 부품을 얻는 것이 필수입니다.


아무튼 멀티플레이는 마냥 즐겁습니다. 잘 플레이하는 게이머와 함께 다양한 공간에서 대결을 펼치는 과정, 그리고 MG 부품을 모아서 HG 기체들을 박살내는 재미 등도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건프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어서 빨리 이 게임에 접속해보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임무를 완료하면서 부품을 가득 채워보길 바랍니다!


*총평, 1편보다 혹시 모를 후속작이 더욱 기대되는 작품


총평입니다. 재미도 많고, 색다른 스타일의 게임성을 추구했다는 점에서 건프라 마니아라면 무조건 구입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 동안은 불가능했던 신의 영역에 도전할 수 있는 멋진 찬스이기 때문이죠. 자신만의 건프라로 세계 평정! 이것이야 말로 남자의 꿈입니다!


결국 모빌 아머는 적으로만 등장하는 것인가!


조작에 익숙해 지는 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이 게임은 정말 물건입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굉장히 재미있고 멋진 게임입니다.

부품을 파괴하면서 건프라의 제왕이 될 수 있는 독특한 스타일의 게임 건담 브레이커를 통해 자신만의 건담 사랑을 마음껏 뽐내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기체를 마음껏 만들 수 있다니.. 참 즐겁지 않나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