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ppeteer™(퍼피티어)의 보스전 2부

분류: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작성일: 2013.09.04 14:00 Editor: 그라운드지기

작성자: Gavin Moore (SCE Worldwide Studios Creative Director)

원본: http://blog.us.playstation.com/2013/08/29/the-boss-battles-of-puppeteer-part-2/

  

 

Puppeteer: All Bosses

 

 

여러분 안녕하세요! 독일 GamesCom에서 퍼피티어에 대해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방금 돌아왔습니다. 퍼피티어를 떠올리니 문득 나머지 보스들도 여러분께 소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나머지 6명의 장군과 문베어킹에 대한 약간의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퍼피티어 발매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여러분들이 곧 퍼피티어의 세계로 정신 없이 빠져들 것을 생각하니 도저히 참을 수가 없습니다!

 

드래곤 장군

 

 

Puppeteer: Dragon

dragon

 

생김새: 서양에서 확립한 전형적인 드래곤의 이미지가 아니라 손에는 여의주를 쥐고 하늘을 나는 뱀과 같은 중국 스타일의 짐승.

성격: 달 세계의 거리에서 자란 드래곤은 잘난 척하고 쿨한 척하기를 좋아한다. 언제나 신경 쓰지마, 그냥 잊어버려.”라고 말은 하지만 결코 그렇게 하도록 두지 않기 때문에 모두들 그냥 넘어가지 못한다.

관계: 드래곤은 문베어킹을 성공한 사람 모시듯 복종한다. 쿠타로는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지만, 지구에서 쿠타로의 영혼을 빼앗아 달 세계로 가져간 이도 드래곤이다.

 

도그 장군

 

Puppeteer: Dog

 

 drums

 

 

생김새: 절반은 기계로 이루어진 거대한 개. 그도 자신의 기계 부품이 어디서 나온 건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성격: 도그 장군은 묶여있거나 몽키 장군에게 조종당할 때 매우 순종적인 애완동물과 같다. 그는 누구든 할로윈 타운에 들어오려고 하면 물어버리려고 하는데 그 외에 특별히 하는 일은 없다. 도그 장군은 성품이 온화하다기 보다 다소 모자란 쪽에 속한다.

관계: 문베어킹에게 완벽히 충성한다. 또한 같은 계급임에도 불구하고 몽키 장군에게 매우 순종적이다.

 

 

 

 Puppeteer: Monkey

몽키 장군

 

생김새: 쿠타로보다는 훨씬 크지만, 다른 장군들과 비교하면 작은 편에 속한다. 몽키는 적당히 미치고 발명을 좋아하는 미치광이 과학자 같은 모습이다.

성격: 몽키는 미치광이 과학자의 성향을 보인다. 실험을 사랑하고 계략을 꾸미길 좋아한다. 쿠타로 앞에 직접 나서서 맞서지는 않지만 어둠 속에서 쿠타로를 항상 관찰하며 일거수일투족을 문베어킹에게 보고한다. 매 순간 쿠타로를 함정에 빠뜨리려고 시도한다. 혼자서 자주 웃고 한 번 시작되면 더욱 미쳐버릴 정도로 정서적 기복이 심하다.

관계: 실험과 계략을 좋아하지만 문베어킹에게 대단히 충성스럽다. 또 도그 장군과 같은 계급임에도 불구하고 도그 장군을 경비견처럼 깔아 뭉갠다.

 

 

 

Puppeteer: Sheep

 

 

시프 장군

 

생김새: 해적 스타일의 모자를 쓴 양. 하얀 솜 같은 양털에 둘러 쌓여 있지만, 실제 몸집은 가늘고 길다. 메리노 종 특유의 굽은 뿔, 긴 턱수염, 그리고 콧수염까지 갖고 있다. 한 쌍의 나팔총을 무장하여 무력을 행사한다.

성격: 시프는 금과 모든 종류의 장신구에 대한 탐욕을 버리지 못하며 또한 구두쇠이다. 쿠타로의 수배 전단을 확인한 피그 장군은 즉시 바다에서 쿠타로를 찾아내기 위해 배를 띄우자고 하지만 시프는 아무 대책도 없이 피그 장군의 생각을 조롱하며 시간과 연료 낭비라고 비난한다.

관계: 시프 장군의 문베어킹에 대한 충성심은 유리처럼 깨지기 쉬우며 오직 돈과 관련이 있을 때에만 최고조에 달한다. 피그 장군과 시프 장군 둘 다 매우 탐욕스럽기 때문에 보물과 음식을 나눌 때 끊임없이 다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득이 있는 한 서로 가까운 파트너이기도 하다.

 

 

                                            래빗 장군

 

Puppeteer: Rabbit

sheep ufo

 

생김새: 래빗 장군은 마술사처럼 턱시도를 입고 시계, 실크 모자, 지팡이를 갖고 있다. 급할 때에는 회중 시계를 외발 자전거처럼 타고 간다.

성격: 자기 중심적인 구석이 있지만 젠틀맨이 되고 싶어 한다. 다른 무엇보다 티타임을 소중하게 여기며 마술 능력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관계: 문베어킹에게 충성을 다하지만 한 잔의 여유를 갖는 티타임 앞에서 본연의 의무를 포기하고 만다. 치킨 장군이 그의 티타임 파트너이며 서로 많은 시간 차를 벌컥벌컥 들이키며 날씨에 대해 수다를 떤다.

 

 

 

              치킨 장군

Puppeteer: Rooster

 reassemble

 

생김새: 요란한 색의 깃털을 지닌 수탉. 깃털은 붉은 색이며 벼슬 대신 올백 머리 스타일을 하고 있다.

성격: 티타임에 대한 열정이 넘치고 과시하는 것을 즐기는 이기주의자. 외모에 자신감이 있어서 기회만 되면 모두가 볼 수 있게 깃털을 펼친다.

관계: 문베어킹에게 충성을 다하지만 한 잔의 여유를 갖는 티타임 앞에서 본연의 의무를 포기하고 만다. 래빗 장군이 그의 티타임 파트너이며, 둘이 어떻게해서 가깝게 지내는지는 의아한 부분이지만 아마도 다르질링 차의 진정 효과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문베어킹

 

moonbearking

Puppeteer: Moon Bear King

 

 

 

 

 

 

 

 

 

 

 

생김새: 거대하고 위협적인 모습의 통통한 곰. 귀여움이라고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성격: 달 세계의 포악한 군주. 폭력적인 군사 정권의 리더이기 때문에 다른 이들을 멸시와 고압적인 자세로 대한다.

관계: 달 세계의 절대자인 만큼, 문베어킹은 모든 이들에게 고함을 치며 겁을 준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