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거인 사냥이 돌아왔다! PlayStation®Vita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 발매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PS Vita 신작 게임을 기다리시던 분들에게 가뭄의 단비가 되어줄 소식!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Ragnarok Odyssey ACE) 8 29일에 발매되었습니다


한글판이라 더욱 반갑다는!

 

오늘은 그라운드 지기와 함께 신작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ACE)’의 매력 포인트를 A, C, E 로 시작하는 키워드에 따라 살펴볼까 합니다. (키워드 선정은 온전히 그라운드 지기의 개취에 따라 선정되었으며, 게임 제작사나 SCEK의 의견과는 무관합니다^^;;)

 

Assure (보장하다) 원작과 전작들로부터 검증 받은 퀄리티!

 

라그나로크 오디세이는 이명진씨의 만화 라그나로크를 원작으로 한 MMORPG게임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관을 계승한 거인 헌팅 액션게임으로,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큰 인기몰이를 한 바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오디세이는 북유럽 신화 속 세계 종말의 날 이후를 배경으로 인간세계를 위협하는 악한 무리의 거인들에 맞선 용병들의 사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1년 만에 돌아온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는 전작 라그나로크 오디세이의 내용에 그 엔딩 후에 일어난 사건을 그린 후일담을 포함한, 새로운 스토리 전개의 확장판입니다.

 

신작 타이틀은 게임 특유의 빠른 전개와 공중전투를 보강함은 물론이고 새로운 전투시스템, 스테이지 그리고 무기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요소들이 추가되어 기존라그나로크 오디세이유저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들까지 매료시킬 만반의 준비를 갖췄습니다.

 

거인과 눈이 마주칠 때의 짜릿함은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에서도 계속됩니다

 

전작과 비교했을 때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소드워리어, 어새신 등 6가지 직업별 특성을 살린 필살기 ‘ACE 스킬입니다. 버튼 하나만으로 간단하게 발동 가능한 ‘ACE 스킬라그나로크 오디세이의 강점인 스피드를 한층 더 레벨 업 시킵니다.

 

‘ACE 스킬은 더욱 전략적인 거대 몬스터 사냥을 가능케 합니다


에잇 스킬 아니죠, 에이스 스킬 맞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스테이지 중 하나인 '세계수의 탑'에서 끝없이 펼쳐지는 전투 역시 주목할 만합니다. ‘세계수의 탑은 무한히 즐길 수 있는 던전입니다.

 


들어올 땐 네 맘이지만 나올 땐 아니란다

 

세계수의 탑은 거대한 세계수가 뒤덮고 있는 탑이며, 거대한 장벽으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들어갈 때마다 구조가 랜덤으로 바뀌는 무한 스테이지를 즐겨 보세요.

 

세계수의 탑내부 모습

 

Customize (원하는대로 만들다) 내 몸의 일부가 된 무기!

 

자유로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빼놓을 수 없죠. 난타전 최강자 소드워리어,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어새신, 원거리 공격에 능한 헌터, 주문마법을 외우는 메이지, 한 번 찍은 타깃은 찍어 없애는 도끼 마스터 해머스미스, 그리고 치유 능력을 지닌 클레릭 등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 별 특성이 있습니다. 여기에 피부색, 얼굴타입, 머리스타일, 의복색상, 목소리 타입까지 세세하게 정할 수 있죠.

 

무기는 곧 나의 정체성

 

새롭게 추가된 요소인 '할로모나스 웨폰'은 용병인 플레이어에게 주어진 토벌, 수집, 탐색 등으로 구분된 마이오더를 달성 시 무기의 능력치 및 스킬을 키울 수 있는 무기 육성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무기로 대표되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육성한 무기를 마치 내 몸의 일부처럼 다루며 몬스터들을 제거하세요!

 

 

Excellent (훌륭한) 이렇게까지 다양한 지원을훌륭하군!

 

게이머를 위한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의 지원은 한글자막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전작 발매 이후 배포한 모든 다운로드 퀘스트가 수록되어 있는 전작의 플레이 데이터를 일부 연동하는 것이 가능한 것은 기본. 혼자서도 멀티플레이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NPC 용병 도우미를 지원합니다.

 

대신 맞아줄, 그리고 뒤에서 백업해줄 용병 둘이 있다면 금상첨화

 

온라인 멀티 시 4명까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지만 혼자 플레이 할 때는 본인의 공격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보좌해 줄 수 있는 다른 병과의 NPC 용병을 고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10인이 넘는 용병이 존재하니 맘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보세요.

 

초회 동봉 프로모션 코드 및 DL 버전 기간한정 구입 특전왕궁무도회 세트

 

 

한글판 발매를 기념해 초회판 구매 유저들에게는 파이널판타지 크리스탈 크로니클시리즈의 작곡가 타니오카 쿠미의 피아노곡과 '파이널 판타지시리즈로 잘 알려진 우에마츠 노부오의 신곡 등 총 25곡이 수록된Ragnarok Odyssey ACE Original Soundtrack를 증정한다고 하니 게임의 감동은 두 배가 될 듯 합니다.

 

지금까지 그라운드 지기가 선정한 키워드들로 소개한 라그나로크 오디세이 에이스였습니다. 100%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고개가 끄덕여졌다면 오늘의 포스팅은 성공!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D

 

(C) Gravity Co., Ltd. & Lee MyoungJin(studio DTDS). All Rights Reserved.

(C) GungHo Online Entertainment,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