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을 대표하는 FPS 게임 타이틀하면 떠오르는 작품이 있습니다. . 여러분도 잘 알고 재미있게 즐긴 명작 시리즈 킬존입니다. PS2 시절부터 게이머들에게 콘솔 슈팅의 참 재미를 일깨워줬고, 가장 최근 작품인 킬존3에서는 엄청난 그래픽으로 전 세계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시리즈는 헬가스트군과 ISA군의 대립을 그린 작품으로 단순 전쟁이 아닌 이념, 사상, 문화적인 부분의 갈등 등을 게임 곳곳에 잘 녹여 들게 만들어서 스토리는 물론 헬가스트군의 외형과 다양한 시설, 장비 등을 엿보는 재미도 게이머들에게 전달했습니다.


킬존 시리즈하면 헬가스트군의 눈빛이 바로 생각나죠. 무섭네요!


특히 킬존2와 킬존3로 연결되는 스토리는 당시 게이머들에게 멘붕을 안겨줄 정도로 파격적이었는데요. 최근 합본팩도 출시됐으니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그 스토리를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역사를 몰라도 만날 수 있는 타이틀이 최근에 출시됐죠.

. 바로 비타용 킬존 외전 시리즈 킬존 머시너리가 그것입니다. 킬존3에서 사용됐던 게임 엔진을 그대로 사용, 콘솔 버전을 즐기는 듯한 그래픽과 게임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반갑습니다. 하하핫!


*이 게임의 특징! 헉 소리가 절로 나오는 뛰어난 그래픽! 이게 바로 킬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비타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한 그래픽에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스크린샷으로 봤을 때는 실제 플레이와는 차이가 분명히 있을 것 같다라고 생각했지만 그건 기우였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해본 결과 놀라운 그래픽이 시종일관 펼쳐졌습니다.


부드러운 프레임과 뛰어난 그래픽은 싱글 캠페인 1~2개만 해봐도 바로 느껴집니다. 킬존3을 할 때 느낀 다양한 연출은 머시너리에서 그대로 재현되며, 섬세하게 만들어진 모션은 생동감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특히 연출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그래픽만 보면 정말 콘솔 버전이 아닐까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꾸준히 하면서 느낀 부분 중에 프레임이 이토록 안정적일 수 있는지 매우 놀라웠습니다. 적들이 단순히 3~4명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대형 탱크부터 많게는 10명 이상의 적이 다양한 지역에서 등장해 주인공에서 사정없이 총알을 쏟아 냅니다. 그러나 프레임 저하는 없습니다.


9개의 싱글 캠페인은 각각 다른 테마의 지형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들을 보는 맛도 매우 즐겁습니다. 물론 이 지형을 적극 활용한 적들의 대단한 인공지능을 만나면 이 시리즈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지옥이 펼쳐지겠죠. 그러나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정말 대단합니다.


처리 후에는 이렇게 항상 탄약을 줍습니다. 이게 용병에겐 전부 돈이거든요.


사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섬세하게 제작된 사운드는 정말 콘솔로 즐기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스피커보다는 이어폰으로 꼭 감상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실제 총기 사운드와 헬가스트군의 발걸음 소리, 다양한 성우들의 음성 연기 등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습니다.


*구매포인트, 단순한 총질은 가라! 캠페인, 멀티 플레이, 성장 요소까지!!


그러나 이런 멋진 그래픽은 뛰어난 게임성과 함께 제공, 게이머들에게 멋진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기존에도 킬존 시리즈는 콘솔의 다양한 특징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눈길을 끌었죠. 킬존 머시너리 역시 비타의 특징을 잘 이용해 다양한 재미를 추구했습니다.


어서 오세요! 용병을 위한 첨단 상점 블랙잭입니다.


우선 전체적인 조작성은 킬존 머시너리만큼 완벽하게 구현한 게임은 없다고 자부합니다. 뛰어가기 은폐, 엄폐, 조준, 사격, 근접 액션, 총기 변경, 폭탄 설치 등 게임 내 모든 동작들은 물 흐르듯 이어집니다. 특히 뛰어가는 것과 점프, 슬라이딩, 엄폐 동작은 정말 즐겁네요.


이 동작들은 게임의 속도감을 전체적으로 높여 조작하는 재미를 높여줍니다. 수류탄 투척이나 근접 등은 터치 스크린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중 근접 액션은 적군의 반응에 맞춰 다양한 제스처 동작을 입력하는데요. 이거 은근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나오면 그때 제스처 입력을 합니다. 그럼 상대방은 꽥!


특히 몇몇 동작은 남자들에게 매우 치명적인 일명 내가 XX 라니!!”를 보여주기도 해서 깜짝 놀라기도 했네요. 이 제스처 동작은 폭탄 설치 시에도 사용됩니다. 그 외 총기 변경부터 여러 가지 액션도 터치로 편리하게 할 수 있죠. 적은 버튼이지만 정말 조작감은 편리합니다.


성장 요소도 있습니다. 게임 내 마련된 블랙잭 상점을 활용하면 총기부터 개조 등 다양한 성능 상승을 경험할 수 있게 되죠. 특히 상점에 적혀 있는 당신은 죽이기 위해 / 우리는 돕기 위해라는 카피 문구가 인상적이군요. 여기서 구입한 장비를 활용하면 캠페인의 난이도도 확 내려갑니다.


상점에서 무기 구성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전투 성향도 달라집니다.


멀티플레이 역시 즐겁습니다. 이미 체험판으로 선행 공개된 멀티플레이 모드를 경험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의외로 밸런스가 잘 맞습니다. 물론 결국은 내 손이 못 따라가면 상처 좀 받겠지만 나와 함께 들어온 3명의 동료를 믿어봐야겠죠.


멀티플레이는 자신의 장비를 활용해 즐기는 용병전’, 모두가 적이 되는 게릴라 전 3개의 모드가 존재하며, 6개의 각각 다른 테마의 맵이 제공됩니다. 최대 플레이 인원 수는 8명입니다. 맵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이왕이면 캠페인을 통해 장비를 모두 구입 후 들어가시길 권해요.


오옷! 이런 과감한 플레이를!


*총평, 비타의 뛰어난 성능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멋진 게임 등장!


총평입니다. 킬존 머시너리는 기존의 킬존 팬들은 물론 비타로 더 많은 재미를 체험하기 원하는 게이머들까지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는 멋진 게임입니다. 듣는 재미, 조작한 재미, 스토리를 읽는 재미, 함께 하는 재미까지 정말 모든 부분에서 부족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물론 캠페인이 생각보다 다소 짧은 것이 아쉬운 부분이지만 게임 자체의 재미가 뛰어나고 성장과 멀티플레이가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총질을 사랑하는 당신이라면! 이 멋진 게임을 놓치지 마세요!


비타로 콘솔 못지않은 게임성을 체감하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죠. 킬존을 좋아하고 1인칭 슈팅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자막 한글화로 등장한 멋진 게임 킬존 머시너리를 절대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멀티플레이도 함께 즐겨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