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뛰어난 그래픽으로 한 단계 성장한 SRPG, PS3™ & PS Vita™용 ‘슈퍼로봇대전OG사가 마장기신 III Pride of Justice’




벌써 시리즈 세 번째 작품입니다!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슈퍼로봇대전시리즈 중 하나인 슈퍼로봇대전OG 사가 마장기신의 세 번째 작품이 최근 국내 정식 출시됐습니다.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 익숙한 분들이 아닌 분들을 위해 마장기신 시리즈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마장기신'은 슈퍼로봇대전의 스핀오프 시리즈이며, 이번에 출시된 마장기신3은 전작인 마장기신2’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마사키 안도와 기체 사이바스터가 주력으로 등장하고, 지구 내부의 세계인 라 기아스에서 벌어지는 최악의 사고와 이를 막기 위한 일행의 분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image001

 

슈퍼로봇대전의 인기 스핀오프 시리즈 마장기신이 PS3™PS Vita로 출시됐습니다.

         

                 image003


신작의 특징은 엄청난 발군의 전투 연출입니다!


*이 게임의 특징! 그래픽의 진화, 확 달라진 느낌에 시선이 사로 잡힌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전 시리즈보다 한층 강화된 그래픽을 들 수 있습니다. 전 시리즈가 보여주지 못한 뛰어난 3D 그래픽과 다양한 효과를 탑재, 전투 자체가 보여주는 웅장한 느낌을 제대로 살려냈습니다. 아마 그래픽만 봐도 !’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뛰어납니다.


이는 전작에서 보여주지 못한 플랫폼의 활용을 해결PS3™PS Vita의 성능을 최대한 꺼냈기 때문에 가능한 대목입니다. 각 기체가 가진 고유기는 엄청난 그래픽 효과와 함께 발동 되는데 이에 대한 완성도가 너무 뛰어나서 이 장면들을 따로 녹화해서 보고 싶을 정도 입니다.


                image005


이제 정지 화면이 아니라 멋진 풀 프레임으로 재생됩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제노사키스기체의 메이드장 오큐라는 간결하고 파괴력 넘치는 과감한 액션으로 참 여러 가지 감정을 깨우치게 해줍니다. 남자라면 오큐라짱과 개발사에게 감사해 합시다. (뭔소리야?!) 이에 대한 이야기는 직접 보시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하하하.


사운드 및 성우들의 연기는 당연히 나무랄 것이 없습니다. 멋진 OST와 효과음, 성우 연기는 귀가 참 즐겁습니다. PS3버전과 PS Vita버전 모두 큰 차이가 없으니깐 퀄리티에 대한 걱정으로 고민 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이 가진 플랫폼에 맞춰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image007


3D로 효과 연출이 나온 후에


                 image009


커다란 캐릭터 컷신으로 연결되는 모습은 소름이 끼칩니다.


*구매포인트, 다양한 분기에 맞춰 나오는 멀티 엔딩.. 독자 시스템을 주목하라!


마장기신3의 구매 포인트는 역시 탄탄하고 즐거운 이야기에 있습니다. 시리즈의 특징이기도 하면서 여러 차례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멀티 엔딩은 분기 선택과 전투 양상에 따라 다양하게 변경됩니다. 아마 엔딩 전체를 다 보기 위해서는 긴 시간이 소요 되겠지만 말입니다.


새로운 신 기능 강화 파츠기능도 눈길을 끕니다. 강화 파츠는 기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서도 등장한 기능으로 여러 가지 능력을 가진 파츠를 기체에 장착해 약점을 보완하거나 다양한 효과를 내도록 만드는 기능입니다. 한 개라도 가지고 있으면 일단 유리해지는 좋은 기능이죠.


                 image011


이벤트 신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분기마다 각각 다른 장면이 나옵니다.


강화 파츠는 각 맵마다 획득 조건이 있고 이를 달성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턴 내 적 1개를 격파해라, 아니면 어느 위치까지 퇴각하라 등 맵 마다 매우 다양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게임 시작 전 브리핑에서 친절하게 알려주므로 꼭 확인하고 행동하도록 합시다.


이렇게 획득한 강화 파츠는 기체의 능력을 상승 시켜주는 기체 파츠와 기력이나 정령의 상성, 강약을 조절해주는 스테이터스 파츠, 파라미터를 회복 시켜주는 소비 파츠, 그리고 독특한 기능을 가능 특수 파츠 등 4가지로 구분 됩니다.


                 image013


자신만의 기체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꼼꼼히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강화 파츠는 기체 마다 장착할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상성과 특징을 잘 파악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약한 기체라면 체력이나 탄약을 채워주는 소비 파츠를 상성에서 불리한 기체에게는 스테이터스 파츠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장기신 시리즈의 고유 특징인 파일럿의 프라나의 특성에 맞춰 나오는 수호정령 상성이나 PS3™PS Vita를 모두 가졌다면 세이브 파일을 호환할 수 있는 크로스 세이브 기능, 그리고 전작에 없던 각종 편의 기능이 대폭 강화됐습니다. 팬이라면 당연히 만족할 기능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image015


아무리 봐도.. 기체가 정말 예쁘단 말이지..


*총평, 미려한 그래픽! 전작에 비해 월등하게 성장한 느낌!


총평입니다. 마장기신3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들, 또는 턴 방식의 전략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매우 즐거운 게임입니다. 시각적인 완성도와 다양한 분기로 마련된 이야기는 오랜 시간을 들여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니아들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닌, 처음 즐기시는 분들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난이도 면에서 배려를 한 점이 눈에 띕니다.


                image017


다 덤벼!!!


시리즈를 처음 접하시는 분에게는 여전히 조금은 어려울 수 있겠지만, 마니아 분들은 기합 하나만 잘 써도 적들을 완전 전멸 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시리즈가 가진 전투의 묘미는 그대로 있으니 팬이라면 반드시 해보시길 권합니다.

SRWOG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