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명한 스포츠 게임들은 매년 새로워진 모습으로 팬들을 만납니다그래픽은 앞으로 나올 PS4™ 차세대 게임기에서 경험하겠지만 어느 정도 하드웨어의 성능이 한계가 온 현세대기에서는 시각적보다는 기능적인 만족도를 더 추구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죠.

최근 폭스 엔진으로 화제를 모은 위닝 일레븐 2014’나 매년 다양한 변화로 재미를 추구하고 있는 피파14’ 등이 좋은 예가 되겠죠하지만 이 게임을 빼놓고 간다면 아마 가을에 만나는 스포츠 게임 중 백미 하나를 놓치는 것이 아닐까요또 한 번의 진화를 한 ‘NBA 2K14’ 입니다.



겨울 스포츠의 백미! NBA 농구를 소재로 한 NBA 2K14가 출시됐습니다.


NBA 2K 시리즈는 2K스포츠의 간판 타이틀 입니다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NBA를 소재로 실제와 거의 흡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매력과 다양한 전술그리고 타 게임에서 볼 수 없는 멋진 기능들이 더해져 팬들을 열광케 하죠.


이번 작품 NBA 2K14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겨울을 뜨겁게 달굴 NBA 코트로 함께 가실까요?


*이 게임의 특징! 2K 스마트 플레이 버튼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즐긴다!


아마 스포츠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높은 난이도 때문에 지레 겁먹고 포기하거나 마니아에게 시원하게 패배한 후 게임을 접는 상황을 많이 겪습니다스포츠 게임이 사실감을 추구하면서 더 많은 조작과 키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버튼 하나로 자연스럽게 멋진 액션을 펼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NBA 2K14는 그런 부분에서 생길 수 있는 격차를 최소화 시키기 위한 기능을 더해 초보자가 최소한 농구가 주는 매력을 느끼고 게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그 기능이 바로 2K 스마트 플레이 버튼입니다.


이 기능은 초보자들이 특정 상황에서 어떤 걸 써야 할지 모를 때 한 개의 버튼만으로 그 상황에 맞는 동작이 나가도록 해줍니다쉽게 예를 들면 골 밑으로 들어가는 중 이 버튼을 누르면 레이업슛이 나가는 것과 비슷하죠패스부터 다양한 기능이 손쉽게 나갑니다.



반대로 자신이 직접 동작의 시작과 끝을 결정할 수도 있죠!


반대로 고수를 위한 프로 스틱’ 기능도 더욱 강화됐습니다이 기능은 좀 더 복잡한 전술과 동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실제로 해보면 자신이 농구를 할 때 느껴지는 감각과 흡사한 경험을 줍니다동작을 시작하고 끝낼 때 프로 스틱 기능을 활용하면 매우 즐겁습니다.


*구매포인트사실적인 선수들의 움직임.. 모션이 주는 사실감은 최고!


이번 NBA 2K14은 기능 부분에서 새로운 시도가 느껴집니다시리즈 처음으로 유로 리그’(유럽 농구팀의 등장)를 반영했으며한 명의 선수를 육성하는 마이 플레이어 모드도 매우 강화돼 좀 더 사실적인 농구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마이 플레이 모드에서는 유럽파 선수를 제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더욱 강화된 모션이 NBA 2K14의 확실한 구매 포인트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한동안 그래픽 부분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이번 작품에서 모션만큼은 확실히 진화했습니다특히 블로킹이나 선수들이 충돌할 때 나오는 움직임은 정말 사실적입니다.


농구는 손 동작 하나도 매우 중요하게 보이는 스포츠입니다현란한 드리블부터 페이크 동작 등도 대부분 손의 움직임에서 시작되죠. NBA 2K14는 이런 동작들을 강화해서 공과 손그리고 선수들이 엮이는 상황 등을 아주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동작이 정말 다양해졌습니다보는 맛이 아주 최곱니다!


예를 들어 전작의 경우라면 포지션에 따라 리바운드가 유리하게 작용했다면 NBA 2K14에서는 리바운드 전 선수의 상황과 주변 선수와 충돌그리고 다양한 손동작이 더해져 결과가 결정 됩니다불리한 위치라고 해도 손을 뻗어 공을 잡으려는 사실적인 움직임이 보여지는 것이죠.


블로킹이나 덩크그리고 드리블에서 패스로 연결되는 과정도 자연스럽습니다특히 블로킹은 이번 NBA 2K14에서 매우 강조된 부분입니다적극적으로 상대방의 공을 쳐내기 위해 다양한 움직임을 보이는 장면은 실제 농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멋진데!’라고 외칠 것 같습니다.


선수들의 움직임은 더욱 자연스러워졌습니다섬세하다고 해야 하나요?


이렇게 추가된 모션은 약 3천개가 넘는다고 합니다아마 전작을 즐겁게 해보신 분이라면 이번 신작의 모션의 변화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총평농구를 위한 단 하나의 게임.. 부족함은 없다이제 즐겨라!


총평입니다. NBA 2K14는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NBA 농구 게임이라는 점에서 팬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될 게임이 됐습니다그에 맞춰 2K스포츠는 최상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죠실제 선수들의 성향과 활동이 업데이트 되는 다이나믹 리빙 로스트’ 기능도 좋습니다.



이제 시즌이 시작되면 게임 속 선수들의 능력과 성향이 계속 변합니다.


킹 제임스가 선정한 멋진 사운드 트랙도 인상적 입니다전작을 수놓았던 제이지’(Jay Z)부터 백인 래퍼 에미넘’(Eminem), 블랙 키스(The Black Keys), 대프트 펑크(Daft Punk), 그리고 표지 모델인 르브론 제임스가 직접 선정한 곡까지 그냥 틀어놓기만 해도 즐거운 음악이 가득합니다.


이런 다양한 기능을 가진 게임을 놓친다는 것은 꽤나 아까운 일이 될 것 같습니다농구를 사랑하고 겨울 내내 NBA 소식에 빠져 지내는 분이라면그리고 농구 게임이 하고 싶었던 초보 게이머분이라면 이번 신작 NBA 2K14를 절대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멋진 이 게임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콜라보dlc가왜 PSN에 안올라오는지 설명해달라 2013.11.20 08: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