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초고화질 2D 격투 게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감탄사가 캬하! ‘블레이블루 크로노판타스마’



아크시스템웍스하면 생각나는 2개의 게임이 있습니다고화질 2D 격투 게임 길티기어’ 시리즈와 초고화질 2D 격투 게임 블레이블루’ 시리즈인데요.  2개의 게임 모두 눈을 현혹시키는 뛰어난 그래픽과 화려한 게임성을 자랑합니다.

특히 PS3와 PS Vita, PC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나온 블레이블루 시리즈는 엄청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라인뛰어난 게임성 등으로 격투 마니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저 역시도 좋아하는 게임이지만 나이 먹고 손이 느려져서 그냥 구경만 하고 있습니다하하.. ()


image001

저도 한정판 패키지로 이 게임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이런 블레이블루 시리즈의 최신작 블레이블루 크로노판타스마가 최근 국내 정식 출시됐습니다. 2D 격투 팬 여러분 신작으로 대동단결 합시다!


*이 게임의 특징! 4명의 신 캐릭터, 30시간 분량의 3개의 스토리 진행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아케이드판에서 참전한 4명의 새로운 캐릭터들과 30시간 분량의 3개로 나눠진 스토리입니다특히 스토리는 3개의 메인 스토리에 맞춰 1개의 진실을 향해가는 거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아마 팬이라면 정말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image003

멋진 외모와 강력한 힘을 가진 근중거리 캐릭터 이자요이


또한 개인적으로 저는 신 캐릭터 4명 중 2명이 여성이라는 점에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하하먼저 이자요이는 창과 검이 혼합된 형태의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강력한 공중 이동과 순간 이동그리고 근접과 중거리 전에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상대방을 묶어두는 형태와 적의 기술이 발동할 때 공격 자체를 무효화 시키는 순간 이동 기술은 당해본 사람이라면 혈압’ 좀 오를 정도로 강력합니다물론 타이밍이 필요하지만 잘 쓰면 확실한 고수 캐릭터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image005

이런 스타일 캐릭터는 매우 좋아합니다바렛트의 강력한 한방!


두 번째는 한 몸매 하시는 숏커트의 여성 캐릭터 바렛트’ 입니다전형적인 열혈 캐릭터로 리치는 짧지만 한 번 터지면 상대방을 무자비하게 밀어 붙일 수 있습니다이번에 등장한 캐릭터 중에서는 개인적으로는 가장 즐겁게 즐겼습니다. (몸매는 흐흠.. 덤입니다.)


세 번째는 절대 여자가 아닌 남자 캐릭터 아마네 니시키’ 입니다처음 외모만 보면 한 성질하는 누님 캐릭터 같지만 남자입니다드릴과 같은 형태의 공격을 사용하는데 은근 리치 싸움에 유리하며 미리 예측하고 상대방을 무너뜨리는 심리전에 좋은 기술을 많이 보유하고 있죠.


image007

아마네의 공격을 허용 중인 아즈라엘의 모습챌린지 중입니다.


마지막은 딱 봐도 상남자 아즈라엘’ 입니다그냥 상남자 포스가 풀풀 풍기는 이 캐릭터는 한 방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강력한 캐릭터 입니다물론 콤보 위주이지만 단타로도 풀어낼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기술 하나 하나가 아주 폼이 끝내 줍니다.


그 외에 외모에서 변화를 준 노엘의 모습이나 시리즈 확장에서 꾸준히 추가된 마코토 나나야플라티나 더 트리니티레리우스츠바키 야요이 등의 다양한 캐릭터들도 모두 포함돼 있습니다덕분에 이 게임의 싱글 스토리는 약30시간 분량을 자랑합니다.


image009

방대한 이야기가 준비돼 있습니다.


3개의 메인 스토리와 1개의 결말을 다룬 스토리 모드는 진행에 따라 캐릭터가 계속 바뀌도록 돼 있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진행에 따라 예상치 못한 내용도 만날 수 있습니다이건 당연히 스포일러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포인트탄탄한 게임 모드.. 누구나 고수가 될 수 있다!


이 게임의 또 다른 매력은 다양한 모드에 있습니다아마 대전 게임 중에서 이처럼 다양한 모드를 지원게이머들이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한 건 블레이블루 시리즈와 길티기어 시리즈 밖에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image011

연습만이 생명입니다자다가도 콤보를 쓸 수 있도록 연습하세요!


연습 파트에는 기초부터 독자 시스템까지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과 조건을 만들어 자유롭게 연습하는 트레이닝 모드캐릭터마다 설정된 내용을 완수하는 챌린지 모드 등이 있습니다스토리는 내용을 즐기는 스토리 모드용어를 파악하는 용어집전의 스토리를 읽는 모드 등이 있습니다.


대전 파트에서는 한 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엔딩을 보는 아케이드 모드친구 또는 인공지능과 싸우는 VS 배틀스코어를 겨루는 스코어 모드강력한 적을 계속 물리치는 언리미티드 마즈 모드그리고 전작에서도 호평을 얻은 어비스 모드가 존재합니다.


image013

노엘은 더욱 예쁜 모습으로 돌아왔군요가자 어비스 뚫으러!


이 외에도 대전 리플레이를 보거나 게임 내 멋진 CG, 이미지설정 등을 확인하는 콜렉션 모드가 있으며다양한 규칙을 가진 온라인 모드옵션 등의 내용이 존재합니다이중 온라인 모드는 전작보다 확실하게 좋아진 내용을 자랑해 즐기는 재미를 높였습니다.


온라인은 랭크플레이어 매치 등의 기존 모드와 온라인 로비 기능을 포함 시켜 자연스럽게 게이머가 대전 상대를 찾고 채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로비 기능은 정말 의외의 기능이었습니다물론 플레이어 리스트가 있기 때문에 종전 대전 방식을 선호하는 분도 쉽게 할 수 있죠.


image015

처음 봤을 때 깜짝 놀란 기술 중 하나.. 상콤함이 터진다!


이 로비 기능을 사용하면 대전 전에 상대방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가능하고 관전을 하거나 리플레이를 다운 받는 등의 다양한 행동이 가능합니다아마 익숙해진다면 이 쪽에 관련된 DLC를 구입하고 싶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챌린지 모드가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전작에도 있었지만 이번에는 하수가 중수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다양한 연습 과정 및 GUI 지원이 존재해 더욱 편리하게 콤보를 배울 수 있습니다초보자들도 걱정하지 말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image017

기존 캐릭터들도 건재합니다즐겨보아요!


*총평한글화가 아쉽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그대블레이블루 크로노판타스마


총평입니다아마 대전 게임 중 비교해본다면 정말 손색이 없는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일본 개발자들 특유의 장인 정신이 잘 느껴지고 더욱 완벽을 추구한 게임성도 멋지게 느껴집니다.


이번 작품은 시리즈 최대의 볼륨과 더욱 다양해진 캐릭터방대한 게임 요소들로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해 줍니다초보라고 해도 챌린저와 트레이닝 모드를 거치면 충분히 이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꼭 한 번 도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image019

우왓멋져실제로 보면 더 멋져요!


참고로 이번 스토리는 기승전결’ 중 전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이 후에 나올 새로운 스토리와 캐릭터들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군요그전에 저는 바렛트’ 부터 마스터하고 기다려야겠네요캐릭터는 완전 매력적인데.. 제가 잘 못 다루고 있어요여러분 온라인에서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