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and/현장 속으로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 그 뜨거운 현장 속을 방문하다.(홈 플러스 부천 상동 지점)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아시아의 그란 투리스모 5 챔피언' 을 가리는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을 기억하시나요? 지난 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바 있는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 이 1월 8~9일 홈 플러스 부천 상동 지점에서 열렸었습니다. 그란 투리스모 5의 한국 챔피언을 선발하는 자리인만큼 추운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셨는데요.^^ 그 뜨거웠던 열기의 현장 속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라운드 지기가 찾아간 시각은 오전 9시경. 아침 일찍 찾아갔던 탓인지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 부스는 한산했습니다. 하지만 한산함도 잠시 지나가던 사람들이 한명, 두명씩 관심을 갖더니 이내 그란 투리스모 5 시연대 옆에 여러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 그란 투리스모 5 의 시연대 모습입니다.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외관이죠? 드라마를 즐겨 보시는 분들이라면 금방 생각나실겁니다. 바로 최근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 등장했었 바로 그 시연대입니다.^^ 시연대 앞을 지나가시던 많은 분들도 시크릿 가든에서 봤던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보여 주셨습니다.

▲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 접수 확인을 위해 기다리시는 분들의 모습입니다.^^ 정말 다양한 연령층이 지원을 해주셨어요. 대회 전 몸을 풀려는 분, 대회 신청 확인을 위해 기다리는 분, 그리고 대회를 응원하기 위해 오신 분들로 그란 투리스모 5 시연대가 북적거리기 시작했습니다. 


▲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 에 출전하시는 분들의 지원서입니다. 두툼하게 쌓인 지원서가 치열한 승부를 예상하게 하는데요. 과연 이들 중 한국 챔피언의 자격은 어느 분이 차지하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예선전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께는 그란 투리스모 5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Mazda 787B Stealth Model' 다운로드 권을 증정하였습니다. 아름다운 홀로그램으로 디자인 한 'Mazda 787B Stelth Model' 다운로드권 여러장을 가지런히 놓으니 참 보기 좋았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서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 이 시작 되었습니다. 예선전은 지정 트랙에서 가장 빠른 LAP Time 기록으로 순위를 매기는 '타임 트라이얼(Time Trial) 방식으로 승부를 겨루었는데요. Map은 로마 시가지였습니다. 코스를 3분동안 돌아 LAP Time 이 가장 빠른 기록을 참가자 본인 기록으로 인정하였는데요. 고수들의 경기였던만큼 단 한번의 실수로 순위가 갈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선수들도 무조건적으로 속도를 내는 전략보다 커브를 잘 공략하여 실수를 줄이는 전략을 더 많이 사용하는 분위기였지요.

▲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에 참가선수의 친구 분들도 함께와서 응원을 해 주셨습니다.

차량은 Mercedes-Benz의 300 SL COUPE ’54, C 63 AMG ’08, SL 55 AMG (R230) ’02, SLS AMG ’10, SLR McLaren (19INCH WHEEL IOTION) ’09 중 한대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다른 드라이빙 옵션은 자동, 수동 변경만 가능하고, 그외의 항목은 변경이 불가능했지요.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 지정 드라이빙 옵션은 PlayStation® 공식 홈페이지의 내의 공지사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후 6시. 치열했던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의 막이 내렸습니다. 경기를 마친 후 참가선수 분들께서는 응원 오신 친구 분들에게 그란 투리스모 5의 드라이빙 기술 노하우를 전수해 주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응원 오신 친구 분에게 그란 투리스모 5에 대해 가르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직 운전 면허증을 따지 않으셨는데도 불구하고 그란 투리스모 5의 실력과 지식은 프로레이싱 선수를 방불케 할 정도였습니다.^^

1월 8일, 9일 이틀 간 진행된 부천 상동 지점 홈플러스의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은 막이 내렸지만 한국 챔피언을 위한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바로 이번 주말(1월 15일, 16일) 열리는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에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에서 신청하시고 현장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그란 투리스모 5 한국 챔피언십 예선전' 의 짜릿한 묘미! PlayStation® 유저님들도 꼭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