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무쌍과 원피스의 절대조합, 모두가 원한 그 게임! PlayStation®3 독점 ‘원피스 해적무쌍’

“왜 이렇게 재미있는 것을 나는 놓치고 살았을까?”

원피스 만화를 처음 봤을 때 든 생각이었습니다. 사실 전 원피스를 최근까지 안 보고 지냈습니다. 우연히 케이블 채널에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여줄 때나 잠깐 봤지 실제 만화책을 본 것은 며칠 전입니다. 이유는 간단했죠. 최근 나온 원피스 해적무쌍 게임 리뷰 때문이었습니다.

리뷰를 쓰기 위해 원피스 만화책에 있는 ‘정상전쟁’ 부분까지 습독으로 읽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책을 딱 잡았는데..와.. ‘FANTASTIC BABY’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군요. 대충 보자고 했던 제 생각은 저 멀리 날아가버렸네요. 결국 주말 밤을 홀랑 불태워버렸습니다. 정말 재미있더군요. 아마 ‘드래곤볼’ 이후 이렇게 재미있는 만화는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 해적왕이 될 거야!

▶ 원피스와 무쌍이 만났습니다.


이렇게 만화에 푹 빠져 있다가 최근에야 탈출에 성공해 PlayStation®3용 독점 액션 게임 원피스 해적무쌍을 구동하게 됐습니다. 만화책을 봐서 그런지 게임의 재미가 남다르더군요. 덕분에 게임이 출시가 된지 꽤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이제야 리뷰 작성에 들어갔습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는지 이 게임 관련 소식이 쑥쑥 나오더군요.

1997년 오다 에이치로 작가가 연재를 시작한 만화 원피스는 해적왕을 꿈꾸는 루피와 그의 동료들이 벌이는 가슴 뜨거운 모험담을 담고 있습니다. 위대한 항로를 통해 최고의 보물인 원피스를 찾기 위한 멋진 모험과 판타지를 적극 살린 독특한 세계관, 그리고 가슴 뭉클한 감동까지 아주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죠. 벌써 2억 4천 만부 이상이 팔렸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 원작의 충실한 재현과 함께!

▶ 무쌍의 호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죠.


일본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적수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관할 정도로 원피스의 인기는 무섭습니다. 현재는 다수의 극장판과 완구, 피규어, 게임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산되고 있고 다양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로 퍼져 나가고 있죠. 국내에서도 원피스 애니메이션은 꾸준히 방영되고 있습니다. 알고 보니 저 말고 다 아는 원피스더군요. 충격이었습니다.

리뷰를 할 원피스 해적무쌍은 PlayStation®3로 처음 나온 원피스 게임입니다. 그 동안 이상하게도 원피스는 PS3™와 인연이 없었죠. 경쟁자인 나루토가 PS3™로 꾸준히 게임을 내고 있는 동안에도 이상하게 원피스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건 왜 일까 참 궁금하군요. (관계자님들 답변 좀 부탁 드려요)

▶ 아.. 이 장면 꽤나 감동적이었어요.

▶ 메인 로그에서는 스토리에 대한 친절한 설명이!


이 게임은 일본에서 출시 첫 날 65만장이 팔리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국내에서도 매진 사례를 기록 중에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특히 한글화도 안된 게임이 매진 사례를 겪는 일은 정말 오랜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특히 인기 있는 무쌍 장르를 원피스에 결합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구매해야 할 이유가 생기지 않았을까요?

원피스 해적무쌍은 말 그대로 원피스와 무쌍을 결합한 일종의 콜라보레이션 게임입니다. 원피스의 특징과 다수의 적들을 물리치는 일기당천 무쌍의 결합은 그 동안 나온 북두무쌍, 건담무쌍 시리즈 등에 이은 세 번째 시도입니다.

게임은 부족함이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탄탄합니다. 아마 최근 나온 무쌍 작품 중에서는 가장 원작을 잘 이해하고 게임 이용자들이 원하는 재미를 주는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게임 속에는 스토리를 즐기는 메인 로그와 루피가 아닌 다른 캐릭터로 게임을 체험하는 어나더 로그, 강력한 적을 상대하는 챌린지, 그리고 온라인 모드 등으로 나눠집니다.

▶ 조로의 멋진 액션.. 하지만 이 뒤에 컥.. 하죠.

▶ 루피를 각성하게 만드는 장면이 담긴 부분입니다.


메인 로그는 원피스의 이야기를 루피의 시점으로 즐기는 모드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꼭 루피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진행 여부에 따라 상디, 조로, 나미, 쵸파, 로빈, 우솝, 프랑키 등 밀집모자 일당을 선택해 조작할 수 있죠. 스토리는 굵직한 내용들 위주로 갑니다. 동료들을 구하는 이야기나 아니면 큰 사건 등을 체험하게 되는 것이죠.

특히 장면들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느낌을 최대한 잘 살려내 감동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고 3D 랜더링이지만 만화와 거의 차이가 없게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전 쵸파를 동료로 데리고 가기 위해 설득하는 장면에서 소름이 끼쳤습니다. 이 게임 속에서는 이런 명장면들을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재현했습니다. 오히려 어떤 장면들은 원작보다 더 나아 보일 정도입니다.

▶ 루피를 각성하게 만드는 장면이 담긴 부분입니다.

▶ 시끄러워! 같이 가자!


메인 로그는 기존의 무쌍보다는 액션 어드벤처 스타일이 강합니다. 물론 수백 명의 적이 나와 루피의 ‘고무고무 펀치!’에 희생되지만 퍼즐 형태의 요소나 특정 커맨드 입력 등의 요소가 존재해 기존 무쌍 게임과는 다른 느낌을 주죠. 오히려 이런 변화를 준 것이 아마 이 게임의 평가를 높이는 부분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퍼즐 요소는 그리 어렵지 않고 게임 내 적절하게 녹아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 입력해야 할 키나 상황을 적절하게 그림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분들도 문제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 따라 주인공이 바뀌기도 하고 연출에 맞춰 루피가 작아지거나 복장이 바뀌는 부분도 잘 구현돼 있습니다. 확실히 원작을 제대로 이해하고 개발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 메인 로그는 어드벤처 요소로 가득합니다.

▶ 커멘드 입력을 후다닥! 해버리세요!


어나더 모드는 철저하게 무쌍 스타일의 게임입니다. 어드벤처 요소는 존재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적을 격파해 거점을 확보하고 마지막 보스를 격파하면 승리하는 형태죠. 여기서는 루피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나름 스토리가 적용돼 있기 때문에 팬들이라면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겁니다.

여기서는 2인 플레이도 가능하고 온라인 모드를 통한 협력 요소도 되기 때문에 아마 엔딩 이후에 정말 많이 플레이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하지만 엔딩을 보지 않고 하면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가 너무 적기 때문에 꼭 메인 로그를 완수하고 즐기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모드는 말 그대로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 원피스 팬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챌린지 모드는 강력한 적들을 연속으로 물리치는 모드입니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수많은 보스 캐릭터들을 차례대로 격파하는 것이지요. 초반에는 “뭐.. 별거 아니네”라고 할지 모르지만 중반부터 2~3명씩 몰려나오기 시작하면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어느 수준까지 격파하면 랭킹이 등록돼 전 세계 순위를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 챌린지 모드는.. 보스들을 연달아 격파하는 모드입니다.

▶ 어나더 로그에서 폭발하는 상디의 양고기샷!


성장 요소도 적절히 녹아 들어 있습니다. 레벨을 올리면 자연스럽게 성장하지만 게임을 하면서 얻게 되는 코인을 이용해도 되죠. 코인은 장착용 아이템이라고 보면 됩니다. 여기도 단순히 선택 요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코인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얻게 되는 요소가 적용돼 모으는 재미와 조합의 재미를 동시에 느끼게 해주죠.

예를 들어 루피-조로-나미로 조합하면 ‘밀집모자 일당’이라는 효과가 생깁니다. 이건 체력, 공격력, 방어력이 모두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렇게 캐릭터와 로고, 아이템 등을 잘 조합하면 꽤나 신기한 효과들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코인을 모아 이리저리 돌려보는 것도 좋죠. 저도 한참 진행하고 이것만 30분 넘게 가지고 놀았습니다.

▶ 이렇게 임무를 완수하면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걸 조합하면 짜잔 ‘밀집모자 일당’ 완성!


코인은 강력한 적을 격파하거나 상자를 파괴할 때, 그리고 임무 완수 후 테크니컬 포인트가 특정 이상이 되면 얻을 수 있죠. 플레이만 잘해도 한 스테이지에서 약 4~6개 정도는 그냥 얻을 수 있고 후반 스테이지로 가면 갈수록 성능이 좋은 것이 나오기 때문에 얻는 것에 대한 부담은 적은 편입니다. 그냥 메인 로그만 해도 대부분 다 얻을 수 있습니다.

성장에 따라 공격이 달라지는 것은 당연하겠죠? 단순히 약 이후 강 공격을 넣는 기존 무쌍과 달리 약, 강 공격의 조합으로 다양한 액션을 체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테크니컬 포인트는 기술들의 적절한 조화로 쑥쑥 올라간답니다. 후반에 나오는 기술들은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욕심 내서라도 성장 시키고 싶더군요. 아마 20레벨 정도만 되어도 일기당천의 진수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코인은 성장에 따라 슬롯이 확장돼 더 많이 끼울 수 있죠.

▶ 어나더 로그에서는 많은 주인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만화도 재미있는데 게임도 매우 재미있다는 것입니다. 무쌍 시리즈를 싫어하는 분들이라도 원피스 해적무쌍은 해볼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원작의 재미도 잘 살렸고 무쌍의 호쾌함도 잘 표현했습니다. 특히 ‘무쌍난무’에 해당하는 필살기는 정말 연출면에서 최고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멋집니다. (루피의 고무고무회전탄은 시원 그 자체에요)

최근 쏟아지는 게임 중에서도 딱히 구미가 당기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 분들이라면 원피스 해적무쌍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마 “빅 재미가 요기있네!”라는 말이 절로 나올 겁니다. 국내에서는 매진 사례를 겪고 있어 구매가 쉽지는 않지만 잘 구한만큼 재미도 충분하니 눈 딱 감고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만점 원피스 해적무쌍이었습니다.

▶ 여기서는 나미도 일기당천!

▶ 아아아! 사랑 받고 싶소!

▶ 흰수염도 나옵니다. 매우 강력합니다.


Eiichiro Oda/Shueisha, Toei Animation

(C)2012 NAMCO BANDAI Games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