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UNCHARTED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Game of the Year Edition 발매 기념 – 언챠티드 시리즈의 놀라운 기록들

언챠티드는 PLAY GROUND에서 가장 많이 소개한 게임 중에 하나일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챠티드 시리즈의 이야기가 지겹지 않은 것은 역시 이 게임이 시간이 지나도 사랑 받는 명작이기 때문이겠죠?

 

uncharted_1


 

바로 오늘, UNCHARTED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Game of the Year Edition이 발매됩니다. 새로 발매된 UNCHARTED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Game of the Year Edition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가 전설적인사막의 아틀란티스를 찾아 세계 최대의 모래 사막인룹알할리(Rub' al Khali)’로 향하게 되는 내용을 담은 본편 외에 5만원 상당의 보너스 콘텐츠를 추가하여 더욱 볼륨감 넘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ncharted_2

UNCHARTED UNCHARTED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Game of the Year Edition 발매를 기념하여 발표될 때마다 좋은 평가를 받으며 Game of the Year로 선정된 언챠티드 시리즈의 특별한 기록들을 살펴봅니다.  아직 언챠티드 시리즈를 플레이 하지 않은 게이머들은 주목해주세요!

 

 

전 세계 1천 만장 이상 판매된 꾸준한 인기!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언챠티드(Uncharted)’는 첫 번째 작품 ‘UNCHARTED: 엘도라도의 보물’(2007)을 시작으로 ‘UNCHARTED 2: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2009) 그리고 ‘Uncharted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2011)’까지 PlayStation®3 독점으로 총 3편의 작품이 발매되었습니다.

 

첫 편이 호평을 받으며 큰 인기를 끈 이후 2편과 3편까지 고른 인기를 받아 세 편 모두 IGN Spike TV 등 수 많은 매체의 올해의 게임 Game of the Year에 선정되었죠. 이러한 인기는 판매량으로 이어져 전 세계적으로 1천 만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uncharted_3


최근 PlayStation®Vita와 동시 발매된 최신작 언챠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장소에 구애 없이 손 안에 펼쳐지는 모험! 하지만 그 감동과 재미는 결코 작아지지 않았습니다.^^

 

uncharted_4


 

언챠티드 시리즈에 대한 열기는 우리 PLAY GROUND에서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작년 7월에 있었던 언챠티드 3편 한글 부제목 짓기 이벤트에는 총 1,400명이 넘는 분들이 참여하여 게임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언챠티드 3의 한글 부제목을 지어주세요

 

 

만점에 가까운 높은 평점

그렇다면 언챠티드 시리즈가 왜 이렇게 인기가 있을까요? 세계 유명 게임 매체들의 평가를 살펴보면 그 답을 알 수 있습니다. ‘UNCHARTED 2: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는 게임랭킹(http://www.gamerankings.com/)과 메타크리틱(http://www.metacritic.com) 등 해외 유명 웹진에서 96점이 넘는 평점을 기록하며 현재까지도 PlayStation®3 부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uncharted_5

 

 

재미있는 게임 -> 영화화의 공식


그 동안 바이오 하자드(레지던트 이블), 툼 레이더 등의 게임이 영화화되었습니다. 검증된 시나리오와 캐릭터 그리고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게임의 영화화는 흥행 보증 수표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게임이 영화화된다는 것은 그 만큼 게임도 재미있고 인지도가 높다는 뜻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언챠티드도 영화화가 결정된 뒤 세부적인 정보가 속속 공개되고 있습니다.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장점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영화가 기대되는데요, 빨리 국내에서도 상영되어 더 많은 분들이 게임 언챠티드 시리즈에 대한 재미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uncharted__6


 

지금까지 UNCHARTED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Game of the Year Edition 발매를 기념하여 언챠티드 시리즈의 기록들을 살펴봤습니다. 언챠티드, 정말 대단한 게임이죠? 언챠티드 시리즈를 사랑하시는 유저분들이라면 이미 고개를 끄덕거리고 계실 거라고 믿습니다.^^ 이번에 발매된UNCHARTED 3: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 Game of the Year Edition도 많이 사랑해주시고 PlayStation®3PlayStation®Vita도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