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대표하는 수많은 메카닉이 등장해 싸우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는 매번 다수의 시리즈를 선보이며 게임 시장을 이끄는 대표 효자 타이틀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 시대를 대표하는 다양한 기체들이 등장해 거대한 스토리에 맞춰 임무를 수행하는 이 게임은 거의 모든 플랫폼으로 시리즈를 선보이며, 마니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죠.


최근 그 시리즈의 최신작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시리즈 최초로 PlayStation®3 독점으로 등장한 제2차 슈퍼로봇대전OG가 그것입니다. PlayStation®3 의 성능을 최대로 뽑아낸 이 게임은 그 동안 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각종 신 기술과 고화질 그래픽으로 연출되는 전투신, 그리고 시리즈의 계보를 엿볼 수 있는 아카이브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습니다.


 

오프닝 꼭 보시길 바랍니다. 로봇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소름 끼칠 겁니다.

 

특히 고화질 그래픽과 엄청난 사운드로 연출되는 전투신은 시리즈 중 최고라는 평가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화려합니다. 필드 전체에서 연출되는 지도 병기 공격부터 멋진 일러스트의 향연은 이 게임을 놓치면 안 되는 수작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직도 이 게임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정말 대단한 작품을 하나 놓치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당신이 빠지면 이 게임이 섭섭하지!

 

*이 게임의 특징, 보는 재미를 극대화 시킨 최고의 전투신.. 이걸 스킵할 자신 있나?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시리즈 중 최고라고 해도 부족한 엄청난 전투신에 있습니다. 이번 전투는 단순히 전적의 특성을 이어오는 형태를 떠나 최대 4대의 기체가 한 번에 공격을 쏟아내는 맥시멈 브레이크부터 2대의 기체가 동시에 공격을 펼치는 트윈 배틀 시스템등 다양한 전투 요소를 담아냈습니다. 기존 시리즈의 특징은 그대로 살리면서 새로운 볼거리를 만든 것이죠.


게임 내 모든 전투신은 정말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멋집니다. 일반 공격 자체도 동작 하나하나마다 신경 쓴 모습이 느껴집니다. 여기에 적절하게 나오는 성우들의 음성과 원작의 OST를 그대로 넣어 박진감을 최대로 살렸고, 원작의 연출을 완벽하게 재현한 필살기 장면은 소름이 끼칠 정도로 잘 표현돼 있습니다.


 

보는 저도 모르게 함께 외칩니다! “하아아아아아아악!”

 

게임 내 특수 요소인 트윈 배틀 시스템이나 4개의 유닛이 조건에 맞춰 공격을 쏟아내는 맥시멈 브레이크, 1회 공격으로 2기 이상의 유닛을 복수 공격하는 콤비네이션 공격은 기체들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볼거리로 연출 됩니다. 이걸 전부 다 찾아 보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만큼 볼 때의 짜릿함은 몇 배가 됩니다.


단순 연출이었던 지도 병기 공격은 3D로 필드 화면 전환 등이 연계돼 실시간 연출이지만 확실히 발전된 느낌을 안겨줍니다. 그 외 특수 유닛과 전투에 나오는 애니메이션급 연출신과 화면을 가득 채워주는 일러스트 연출도 시각적인 만족도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보고 또 봐도 멋진 연출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


 

트윈 배틀 시스템 발동! 멋진 이중 연출을 직접 보시길 바랍니다.

 

* 구매포인트, 부족함이 없는 콘텐츠.. 100시간 즐겨도 콘텐츠는 남아 있다


이 게임이 가진 구매포인트는 기존 시리즈들을 능가하는 엄청난 콘텐츠에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 하나만으로 기본 80시간 이상이 소요될 정도로 방대하고 숨겨진 콘텐츠까지 모두 포함하면 이에 몇 배의 시간이 더 소요될 정도입니다. 기체의 성장 재미도 강해졌으며, 각종 유닛만의 서브 스토리도 다양하게 배치돼 이걸 찾는 재미도 기대 이상입니다.


여기에 기존 시리즈에는 없던 일명 튜토리얼 과정인 가이던스 시나리오와 기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스토리와 데모를 엿볼 수 있는 아카이브 모드’,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등의 부가 모드까지 더해져 팬들에게 정말 많은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게임들 궁금해요? 궁금하면 아카이브 모드!’

 

편의 기능도 많이 강화됐습니다. 전투신을 스킵하는 과정이나 대사를 전개하는 형태, 게임 내 일부 단어를 용어해설이라는 요소를 도입해 곧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한 점 등도 눈길을 끄는 요소입니다. 이렇게 편리하면서도 즐길 요소가 많은 슈퍼로봇대전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토리는 운석 메테오3’의 낙하지점인 아이드네우스섬 주변에서 벌어진 사건을 중심으로 힘과 사상, 시공을 명동 시켜 열린 이계의 문에서 온 적들과의 대결로 진행됩니다. 봉인 전쟁에 맞춰 지구를 수호하는 을 찾기 위한 단체 GS와 이를 막고 지구의 마지막을 겨냥한 신 세력의 전쟁에 지금 당장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초반 맵의 적들은 적은 편이지만후반으로 가면… 후덜덜 해집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비 추천언어의 장벽애니를 모르면 어렵다!


그러나 이런 멋진 게임도 언어의 장벽과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소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일단 이 게임의 언어는 일본어 입니다그리고 게임 내 마장기신 등 일부 유닛을 제외하면 대부분 원작을 바탕으로 한 유닛들입니다그러다 보니 원작을 보지 않은 분들은 게임의 재미를 빨리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연출 너무 좋아요!! 최고입니다!

 

난이도는 팬들에게는 다소 쉬워졌다는 의견도 있지만 초보 게이머 분들에게는 여전히 다소 어려운 게임성을 가지고 있죠. 특히 새로운 전투 요소들은 중반부터는 거의 핵심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이 친숙해지지 않으면 게임 난이도가 미칠 듯이 상승하는 역효과를 보여줍니다.


그래도 이 게임은 도전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요즘처럼 급하게 진행되는 게임도 아니고 느긋하게 스토리를 즐기면서 기체의 멋진 전투신을 감상하는 게임이라는 거죠. 일본 애니메이션을 즐겨보시거나 평소 로봇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 게임에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특히 매뉴얼은 꽤나 꼼꼼하게 잘 돼 있으니 난이도 걱정을 너무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미모로 파일럿을 올킬 해버린 발시오네의 아름다운 모습..

 

 

©SRWOG PROJECT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박지석 2013.01.04 06: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정말 기대되네요 ㅎㅎ 빨리 총알을 장전해야..!!

  2. Favicon of https://backboys.tistory.com BlogIcon BackBoys 2013.01.06 17: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글 내용과 상관없는 뜬금없는 글이지만...
    제가 살고 있는 대전에 "로봇"이란 이름의 클럽이 있어서..
    어떤 곳인지 궁금해 인터넷 검색창에 대전 로봇 이라고 쳐봤더니 결과에 슈퍼로봇대전이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제대로 된 사이즈의 로봇 액션 물보단 SD건담 시리즈 같은 2등신 3등신 로봇의 SRPG 류를 좋아해서 슈로대도 무척 해보고 싶은데.. 언어가 현지화가 되질 않으니 접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SD건담 시리즈도 시드까지만 즐기고 그 이후부턴 일본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