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 Life/Play:er K 리뷰

이제는 시간을 훔치는 최고의 괴도가 됐다! PS3™, PS Vita용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괴도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대도 너구리이자 PlayStation® 시리즈를 대표하는 멋쟁이 신사인 슬라이와 그의 친구들이 등장하는 유쾌한 모험 슬라이 쿠퍼시리즈의 신작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이 그것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이 게임은 멋진 대도 슬라이를 조작해 많은 난관을 헤쳐가며 보물을 빼앗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UNCHARTED의 내용과도 흡사해 보이지만 좀 더 가벼우면서도 유쾌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죠.

 


돌아온 대도 슬라이,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 동안 슬라이는 다양한 모험을 경험했지만 이번처럼 시간을 주제로 한 모험은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게임은 슬라이의 조상들이 갑자기 사라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는데요. 그가 직접 시간 속으로 거슬러 올라가 사건의 원흉을 찾게 됩니다.

 

*이 게임의 특징! 돌아온 슬라이, 그 속에 웅장함과 화려함을 채우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시리즈에서 느낄 수 없었던 웅장함과 화려함이 있다는 점입니다. 시리즈 최초로 PS3용으로 나온 이 게임은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뛰어난 그래픽의 향연을 보여줍니다. 특히 한층 발전된 효과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슬라이의 귀환을 멋지게 연출합니다.


 

 왼쪽부터 벤틀리, 슬라이, 머레이.. 수많은 모험을 함께한 역전의 용사들!

 

이런 특징이 잘 살아 나는 부분은 보스전으로, 기존 시리즈의 보스전이 퍼즐 형태의 액션에 치중돼 있었다면 이번에는 시각적으로도 충분히 압도적인 느낌을 줍니다. 어떻게 보면 전작이 가지고 있었던 아기자기함이 사라진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막상 경험 해보면 확실히 다릅니다.

여기에 3D 입체 기능도 더해져 있기 때문에 3DTV가 있다면 더 멋진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게임 자체가 심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특유의 입체감이 더욱 잘 살아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캐릭터를 포함 여러 측면의 그래픽 수준이 한껏 올랐습니다.

 

*구매포인트, 오랜만에 느끼는 캐주얼 퍼즐 액션.. 싱글 플레이의 참 맛이 돌아오다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의 구매 포인트는 한 마디로 싱글 플레이의 진정한 재미를 마음껏 경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 이 게임이 멀티를 제외 시킨 점에 오히려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멋지지 않습니다. 저도 저렇게 돈이 많았으면.. 100만원을 십원으로 바꾸면?

 

바로 혼자서 오밀조밀하게 즐기는 퍼즐 액션의 참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이 게임은 상당히 다양한 무기와 캐릭터를 제공합니다. 물론 특정 스테이지에서만 가능하지만 대도 슬라이부터 두뇌를 자랑하는 벤틀리, 근육바보 머레이까지 참신한 캐릭터가 가득합니다.


특히 조상 캐릭터인 료이치 쿠퍼부터 테네시 키드쿠퍼, 갈레스 쿠퍼 경 등 시대를 초월한 슬라이의 조상들도 등장해 그의 모험을 한껏 재미있게 풀어줍니다. 캐릭터마다 가진 액션이나 퍼즐이 다르기 때문에 하다 보면 스토리와 함께 천천히 풀어내는 퍼즐 액션의 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리즈 특유의 잠입 액션의 재미도 쏠쏠합니다.

 

여기에 각종 미니 게임과 숨겨진 요소는 혼자서 편하게 즐기는 게임을 갈구하는 게이머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요즘은 협력이니 경쟁이니 쫓기듯 게임을 하지만 슬라이 쿠퍼 신작만큼은 전혀 그런 걱정 없이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게임은 요즘에 흔치 않죠.

 

*총평, 탄탄한 스토리와 퍼즐.. 그걸 떠나 슬라이 쿠퍼 신작이라는 점이 매력


총평입니다. 슬라이 쿠퍼: 시브즈 인 타임은 시간 여행이라는 주제를 통해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멀티플레이나 함께 즐기는 요소를 기대했던 유저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러운 구성이 될 수도 있지만 그만큼 탄탄한 콘텐츠가 존재해, 아쉬움을 달래줍니다.



 우리 머레이의 근육러시! 은근 재미있는 장면입니다.

 

시리즈의 팬들에게는 시각적으로 최고 수준에 오른 신작이라는 점과 방대한 볼륨이 인상적이겠고, 이 게임을 처음 접한 게이머에게는 피하고 쏘는 스타일의 게임이 아닌 아기자기한 조작과 두뇌를 자극하는 퍼즐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됩니다.


PS Vita가 있다면 PlayStation®3 게임 구매만으로도 PS Vita 버전을 다운 받아 쓸 수 있는 크로스 바이타이틀이고 크로스 세이브를 지원해 집과 밖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멋진 타이틀을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이번 모험은 정말 색다를 테니까요.

 


 과거로 떠나는 색다른 모험에 여러분도 동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