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의 대표 액션이자, ‘스타일리쉬 액션이라는 장르를 세상에 알린 데빌메이크라이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첫 스핀오프 작품인 ‘DmC Devil May Cry’PlayStation®3용으로 정식 출시됐습니다. 반항아 단테가 더욱 젊어진 모습으로 돌아온 것이죠.


이 게임은 캡콤이 닌자 시오리와 외도를 해 탄생 시킨 작품입니다. 어떻게 보면 원작의 프롤로그와 조금 닮았는지도 모르겠네요. ‘DmC Devil May Cry’는 악마 스파다와 천사 에바 사이에서 탄생한 쌍둥이 단테와 버질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단테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작에서는 오랜 시간 은발을 휘날리던 익숙한 단테보단 좀 더 반항기가 가득해 보이는 젊은 단테가 등장합니다.

 

*이 게임의 특징! 스타일리쉬 액션의 진수.. 좀 더 완벽해진 콤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전작이 가졌던 콤보 액션을 좀 더 착실하게 그리고 방대하게 구성했다는 점입니다. 워낙 전 시리즈가 액션에서는 완벽하다는 찬사를 받아왔기 때문에 몇 개의 무기만을 가진 ‘DmC Devil May Cry’ 의 단테가 얼마나 나아진 액션을 보여줄지는 미지수였습니다.

 

  스타일리쉬만큼은 역시 최고! 덩달아 손맛도 최고!!

 

그러나 뚜껑을 열어보니 이번 콤보 액션은 정말 착착 감기는 명품입니다. 초반 기본 액션만으로도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재미가 있으며, 히트할 때마다 차곡차곡 쌓이는 콤보 수치는 좀 더 과감하고 강한 콤보 액션을 게이머에게 시도하도록 합니다.


여기에 음속의 연격을 자랑하는 엔젤 모드와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하는 데몬 모드의 상대성은 게임의 공략을 좀 더 재미있게 만듭니다. 각각 오시리스와 아비터라는 무기로 대변되는 대로 거대한 낫과 도끼의 향연은 단순히 공격을 떠나 효과적이면서도 화려한 공격이 뭔지 보여줍니다.

 

  나와라 엔젤 모드!! 그러나 초반에는 못쓴답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 상대성 무기가 원하면 언제든지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L2 버튼을 누르면 엔젤 모드가 R2를 누른 상태에서 공격하면 데몬 모드가 발동됩니다. 이 두 가지의 조합을 통해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정말 최강의 콤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구매포인트, 화려한 연출 속 흥미진진한 이야기.. 누굴 위한 싸움인가?


이 게임의 구매 포인트는 닌자 시오리의 완벽함이 느껴지는 멋진 연출에 있습니다. 무슨 게임을 연출 때문에 구매하나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이 게임의 연출력은 그야말로 영화를 능가하는 멋진 작품입니다.


  칼이 아닌 다른 무기도 많습니다. 보스와 맞짱 뜨는 단테

 

대부분 초반에 연출이 치중되는 것에 반해 이 게임은 엔딩까지 흠잡을 곳이 없는 완벽한 연출을 통해 ‘DmC Devil May Cry’가 추구하기 위한 (또는 전작이 가진 멋짐을 이어가기 위해)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 연출은 기존 데빌메이크라이 시리즈와 비교해도 정말 최고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인간을 악마에게서 해방 시키기 위해 단테를 부른 디 오더의 수장 버질과 그를 돕는 과의 이야기는 진행할수록 궁금증을 자아내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천사와 악마의 혼혈인 단테를 둘러싼 다양한 음모와 의외의 상황이 더해져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발전된 연출은 보는 재미를 한껏 살려줍니다.

 

당연히 스포일러 노출은 금지이기 때문에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언급은 할 수 없지만 악마를 하기 위한 기존 단테와 확연히 달라진 ‘DmC Devil May Cry’ 속 단테의 흥미진진한 속사정만으로도 충분히 이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마 놓치면 정말 후회할 엔딩도 있으니 꼭 즐겨보세요.

 

*총평, 새로운 단테의 액션 ‘DmC Devil May Cry’


총평입니다. ‘DmC Devil May Cry’는 우려와 걱정 속에서 탄생한 새로운 시리즈입니다. 액션에 자부심이 있는 닌자 시오리가 개발을 맡으면서 여러 변화를 추구했죠. 그러나 그 속에 있는 시리즈의 본질은 전혀 흩어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더욱 완벽해졌습니다.

 

  가라 단테!! 새로운 운명의 시작을 알려라!

 

멀티플레이가 제외된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물론 스토리 모드 자체에서 협력은 좀 무리겠지만 2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드가 있었다면, 아니면 멀티플레이 모드가 존재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이 게임의 참 재미는 전혀 부족하지 않으니 꼭 선택해보세요.


그 동안 단순한 액션에 지친 당신이라면, 화려한 연출과 멋진 스토리를 기대한 그대라면! ‘DmC Devil May Cry’를 통해 그 열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2013년 멋진 시작을 알린 ‘DmC Devil May Cry’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다음뷰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레뷰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산은산물은물 2013.02.22 1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ps3용이라 하질 못했지만 나중에 ps4 사게되면 해봐야겠네요ㅎ

  2. PSVita 2013.02.23 0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이번 단테 잘생겨서 좋아요~
    저는 PS3 없고 PSvita 만 있어서 PC판 사서 즐기는데..
    그래픽도 좋고..

    무엇보다 주인공이 좋네요+_+
    SCE도 개성넘치는 크레토스나 언챠의 주인공들도 좋지만 잘생긴 주인공도 좀 배출해주세요~
    주인공이 잘생기면 게임 할맛이 더 난답니다?

  3. 손윤승 2013.02.23 10: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저기요 3월3일에 하는거 있잔아요.
    사인 해주시는분이 어센션 제작에 참여한 한국분 한분만 사인 해주시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