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게이머를 위한 봄맞이 스트레칭 처방전

분류: Play Life/그라운드 리뷰 작성일: 2013.04.05 11:00 Editor: 그라운드지기

안녕하세요 그라운드 지기입니다. 오늘은 플레이 그라운드를 찾아주시는 게이머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춘곤증, 환절기 감기 등 봄을 맞아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데요. 적당한 스트레칭은 봄철 건강관리의 기본이라고 합니다.



특히 게임 플레이에 많은 시간을 쏟으시는 분들이라면 어깨, , 허리 등등 부위별 관리도 필수! PlayStation® 기기별 필요한 스트레칭 처방을 지금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PS Vita족을 위한 스트레칭 처방전 = + 손목 스트레칭





한참 게임을 하다 보면 머리가 지끈거리고, 때론 안색이 어두워 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죠? 원인은 바로 경직된 목. 오랜 시간 고개를 숙인 채 작은 모니터 화면을 바라보고 있는 PlayStation®Vita 유저들은 목이 경직되기가 쉽죠. ! 그럼 시작해볼까요? 목 스트레칭!



 

1) 경직된 목 풀기




1) 앉은 상태에서 한 손으로 머리를 잡습니다. 귀를 반대편으로 쭉 잡아 내린다는 느낌으로 끌어당기며 목을 늘려줍니다.



2) 양 손바닥을 붙인 후 두 엄지 손가락을 턱밑에 붙입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두 엄지 손가락으로 턱을 위로 밀어 올립니다.



뻐근함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 목 주름을 없애고 턱 라인까지 살리는 미용효과까지 있는 동작입니다.



 

2) 뻐근해진 손목 풀기



손목 터널 증후군을 아시나요? 손목 터널(수근관)의 공간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고 힘줄이 자극을 받아 손 저림 등의 마비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는 군요. 무시무시한 손목 터널 증후군 환자는 스마트 폰이나 마우스 사용 등 디지털 기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증가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내 손목의 모든 디지털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줄 간단한 스트레칭 법을 소개합니다.  



 

1) 팔꿈치를 펴고 손등이 가슴을 바라보게 한 뒤 다른 손을 이용해 안으로 잡아당깁니다.




  2) 주먹을 가볍게 쥐고 손목을 안에서 밖으로, 밖에서 안으로 가볍게 돌립니다.

 



#2. 움직이기 싫어하는 모니터 게임족을 위한 처방전 = 초간단 스피디 스트레칭






일단 모니터 앞에 앉았다 하면 화장실 가는 시간 까지 아까워하며 게임에 몰입하는 모니터 게임족! 굼벵이 게임족을 위해 앉은 자세로 해결하는 초 스피디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게임 중 막간을 이용한 허리 스트레칭!





의자를 90도로 회전 시키고, 책상과 평행이 되도록 허리를 비틀어 앉습니다. 비튼 자세에서 상체를 뒤로 쓰러뜨리면 옆구리 근육까지 트레이닝 됩니다. 장시간 컴퓨터를 해서 뻣뻣해진 근육을 풀어주고 허리를 잘록하게 만들어 줍니다.



 

게임 도중 수시로 다리 스트레칭!





의자에 앉아 한쪽 다리를 곧게 뻗고, 발끝을 세워 무릎에 힘을 꽉 주고 10초 동안 유지합니다. 다리를 뻗은 채로 바닥에 내려놓고 발끝을 당겨 스트레칭합니다. 한 자세로 의자에 오래 앉아있으면 어쩔 수 없이 퉁퉁 붓는 다리! 다리의 붓기를 싹 빼 줄 수 있는 고마운 동작이랍니다.

 


# 3. PlayStation®Move족을 위한 커플 스트레칭




함께 운동을 하면 친밀감이 한결 깊어집니다. PlayStation®Move를 활용한 커플 게임을 즐기고 난 후 만들어진 친밀감을 베이스로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커플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1) 한 손으로 목 뒤를 받치고 다른 한 손으로 이마를 잡습니다. 이마를 뒤쪽으로 천천히 누릅니다.



 

2) 등을 바르게 세우고 팔을 뒤로 넘겨 상대방과 맞잡습니다. 상대방은 파트너의 팔을 잡고, 발로 등을 밀어 어깨를 펴줍니다

앉아서 하면 더 좋은 동작입니다. 너무 감정이 실리면 서로 빈정이 상할 수도 있으니 적당히 당겨주세요.



 

#. 스트레칭 기본 팁은 서비스!



참고로 말씀 드리자면 스트레칭은 기분 좋은 통증이 느껴지는 정도로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잘못 하면 근육통을 얻게 됩니다. 또한 한 동작은 기본 2~5회 반복하는 것이 좋다는 군요.






어떤가요? 맘만 먹으면 지금 당장이라도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동작들이죠? 필요한 건 오직 의지뿐! 짬 날 때 마다 수시로 해주면 내 몸이 은근히 건강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티끌 모아 태산 이라잖아요. 여러분 모두 건강한 게이머로 거듭나길 바라며,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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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 대한 여러분 생각을 남겨 주세요. 소중하게 의견 감사드려요!
  1. 크라이 2013.04.05 1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첫글 푸확~

    그라운드 지기님이 여성이실줄이야 깜짝 놀랐습니다.

  2. 산은산물은물 2013.04.05 13: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으아니! 지기님이 아니셨다니!! 이런 반전이?! ㅎㅎ 음 전 게임하기에 축복받은 몸인지라 시간이나서 비타를 오래한다해도 목과 손목에 이상이 없답니다ㅎㅎ(그런데도 스트레칭을 어떻게하는건지 유심히 보고있는 저임+_+;;;ㅋ)

  3. 지나간다 2013.04.05 14: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소새크DLC나 올려주시죠

  4. 블로그 첫짤... 2013.04.08 0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귀신인줄 알고 깜짝 놀랬습니다.

  5. 태자 2013.04.09 21: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저 Move 스틱을 움직여서 신나게 파괴(?)하는게임이 있으면 운동많이 될듯 ㅋㅋ

  6. PSVita 2013.04.09 21: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맞어요. 저런거 해줘야 해요.
    나이 먹음 점점 뭐하나 오래하기 힘들거든요 ㅠ

  7. 2013.04.21 0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비밀댓글입니다

  8. juju 2013.05.02 17: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뜬금없지만,ps 무선 헤드셋 펄스 엘리트 에디션 국내 발매 계획은 없는지 알고 싶네요...
    평이 좋던데......

  9. 하이낭 2013.05.09 22: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